[홍보 전략][홍보][PR][언론][국가][통일부][푸드뱅크사업][기업]언론 홍보(PR) 전략, 국가 홍보(PR) 전략, 통일부 홍보(PR) 전략, 푸드뱅크사업 홍보(PR) 전략, 기업 홍보(PR) 전략 분석(홍보 전략,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신문분석] 신문1면 종합정치면 국제 사회 경제 다섯개면의 공통기사, 차이기사 분석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홍보][PR][사업홍보 고려사항][국가연구개발사업 홍보][푸드뱅크사업 홍보][파티사업 홍보]사업홍보(PR)의 고려사항, 국가연구개발사업의 홍보(PR), 푸드뱅크사업의 홍보(PR), 파티사업의 홍보(PR) 분석
- [사업 전략][푸드뱅크사업][HRD부서사업]푸드뱅크사업 전략, HRD부서사업 전략, 디자인기반기술개발사업 전략, 산소캔제품화사업 전략, 우주개발사업 전략, 중고품중개사업 전략, 지역사회후원사업 전략 분석
- 목차
-
Ⅰ. 언론 홍보(PR) 전략
1. 올바른 언론홍보를 위한 사항
2. 보도자료 작성법
3. 보도자료 배포시 유의할 점
Ⅱ. 국가 홍보(PR) 전략
1. 반복광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전략
2. 시각화를 활용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전략
3. 언어학적 접근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전략
1) 두운을 이용한 기억증대기법
2) 모운을 이용한 기억증대기법
3) 각운을 이용한 기억증대기법
4. 청각화를 활용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전략
5. 구매시점 단서 제공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전략
Ⅲ. 통일부 홍보(PR) 전략
1. 통일부와 백악관의 홈페이지 현황
2. 통일부 홈페이지와 백악관 홈페이지 비교 분석
1) 통일부와 백악관 홈페이지의 구성과 형식 분석
2) 통일부와 백악관 홈페이지의 내용 분석
Ⅳ. 푸드뱅크사업 홍보(PR) 전략
Ⅴ. 기업 홍보(PR) 전략
1. 현대자동차 글로벌 광고 전략(LIGHT STORM)
2. 월드컵과 현대자동차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언론 홍보(PR) 전략
1. 올바른 언론홍보를 위한 사항
1.지속적으로 기자들과 유대관계를 맺어라.-사람은 한번이라도 본 사람에 대해 친근감을 가진다. 기자도 사람이다. 아무래도 잘 아는 업체에 대해서는 한 번 더 생각을 하고 기자밸류를 높이는 방향으로 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2.이전소식이나 사장의 출장소식 등 동정도 언론사에 끊임없이 배포하라.-본인을 시시콜콜하다고 생각하겠지만 기자가 보기에는 이러한 것들이 기사화하는데 힌트나 포인트가 될 수 있다.
3.휴머니즘의 주인공이 되는 직원등도 기사화한다.-독자들은 사람이야기를 좋아한다. 기자들도 생생한 기사를 위해서 사람들을 발굴하는데 혈안이 되어있다는 것을 홍보담당자들은 알고 있어야 한다.
4.불가근불가원을 유지하라.-기자와 가깝게 지내는 것이 좋지만 지켜야할 선은 넘지 말아야 한다. 친하다고 적당히 봐주겠지하고 생각하고 말을 함부로 하거나 반말 비슷하게 기자를 대하는 것은 스스로 함정을 파는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5.언론사에 내일은 없다.-보통 기자가 전화를 걸어 자료를 요청할때는 지체없이 자료를 제공해야 한다. 기자가 전화로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는 내일자 기사를 쓰고 있는 경우이다. 때문에 기자들은 '아직 자료가 준비되지 않았으니 내일 드리겠습니다'라고 답하는 홍보담당자를 제일 싫어한다.
2. 보도자료 작성법
:보도자료란 비전문가이고 매우 바쁜 기자들에게 특정보도안을 설명하는 자료로 기사작성의 욕망을 일으키되 사실만을 작성하는 자료이다.
1.6하원칙에 충실하라-가장 기본적인 요건이지만 이를 지키지 않는 보도자료가 많다.
2.리드문은 기사전체를 반영한다.-제목다음으로 중요한 리드문은 기자들이 강한 기사작성동기를 유발할 수 있도록 보도자료의 핵심포인트를 잡아내 명쾌하게 써야한다. 단순히 본문 내용을 요약하는 것이 아니라 '본문의 의미는 무엇이다'라는 요점이 숨겨져 있어야 한다.
3.본문은 명쾌하면서 자세한 설명을 하라-본문은 리드문을 자세히 설명하는 부분이다. 보도자료가 소개하려는 내용을 최대한 상세하게 담아야 한다.
4.주관적인 글은 피하라-일부 보도자료의 경우 자화자찬하는 경우가 많다. 근거가 없는 데이터는 기자들을 짜증나게 한다. 무언가를 자랑하고 싶다면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시해야한다.
5.의성어, 의태어는 가급적 피하라-일반적인 구어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
6.기자들은 수치를 좋아한다.-될 수 있는 한 수치를 많이 인용하라.
7.한장의 사진이 화려한 수식문구보다 효과가 크다.
8.보도자료 끝부분에는 반드시 연락처를 남겨라.-가장 기본적인 것.
3. 보도자료 배포시 유의할 점
1.여러 기자에게 보도자료를 보내지 마라-여러 기자에게 보내면 기사화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담당기자를 무시하는 것이다. 모든 신문에는 아이템별 출입처별로 담당기자가 따로 있다. 확실하게 담당기자를 파악한 뒤 보도자료를 보내는 것이 좋다.
2. 보도자료를 보낸 후에는 반드시 전화연락을 하라.-이것을 기본 에티켓이고 혹시라도 기자가 외부에 있어 보도자료를 확인하지 못할 경우 해당기자가 물먹는 수도 있다.
- 참고문헌
-
○ 김보경(2008), 국가 이미지 구축을 위한 국가홍보 발전 방향, 숙명여자대학교
○ 김형국 외 1명(2011), 한국의 국가브랜드 인터넷 홍보전략, 한국국제정치학회
○ 박옥형(2001),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홍보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 오기호(2002), 우리 나라 푸드뱅크사업의 운영실태와 활성화 방안, 대구대학교
○ 이경헌(2010), 사회복지 홍보 전략 : 인터넷을 활용한 언론홍보, 충청북도
○ 이수범(2000), 통일부의 인터넷을 통한 PR 전략에 관한 연구 - 홈페이지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PR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아통합교육]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바로 선 병원 현장실습 소감 발표
- 청각장애가 있는 사람을 선택해서 출산하는 것은 적절한 행위인지, 청각장애가 있을 가능성이 높을 아기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부부의 선택을 ~
- 모든 부모는 의무적으로 부모교육을 받게 해야만 한다(찬성) 부모교육은 자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반대)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측정의 신뢰도와 타당도에 대해 설명하고 신뢰도와 타당도의 관계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수준에 따른 사회복지실천을 분류하고 각각의 실천의 특성과 실천 사례를 제시하시오.
- 사회 복지사들의 클라이언트 비밀 보장
- 뇌의 한쪽부분이 손상을 당해도 남은 한쪽의 뇌가 주어진 발달과업을 해낼 수 있고, 한쪽 뇌만 가지고도 살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찬성하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