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정부(노무현정부)의 개념, 의의, 참여정부(노무현정부)의 공동체주의, 참여정부(노무현정부) 신자유주의, 참여정부(노무현정부) 실용주의, 참여정부(노무현정부) 탈민주주의, 참여정부(노무현정부) 탈권위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참여정부(노무현정부)의 개념
Ⅲ. 참여정부(노무현정부)의 의의
Ⅳ. 참여정부(노무현정부)의 공동체주의
Ⅴ. 참여정부(노무현정부)의 신자유주의
Ⅵ. 참여정부(노무현정부)의 실용주의
Ⅶ. 참여정부(노무현정부)의 탈민주주의
Ⅷ. 참여정부(노무현정부)의 탈권위주의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선거 공약 등에 비춰볼 때 참여정부는 시대변화에 맞게 한미관계를 재설정하면서 민족 우선의 평화번영정책을 가속화해 나가야 한다. 그러나 현안문제인 북한 핵문제가 해결돼야 ‘참여정부’의 평화번영정책을 가속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 정부는 북한 핵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데 주력할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참여정부는 북핵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서 한미관계 재조정보다는 한미동맹의 강화를 통한 대북 압박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5월 15일 한미 양국은 정상회담을 통해 현안문제인 핵문제 해결과 관련해서 한미간 이견을 극복하고 한미공조를 통한 해결에 합의했다. 북핵문제의 평화적 해결, 북한 핵무기 보유 불용, 핵무기 프로그램 제거, 한반도 평화와 안정이 위협받을 때 추가적 조치 검토 등 한․미 정상의 핵 관련 합의는 북핵 불용 및 제거라는 우리 정부의 북핵 원칙과 반테러, 대량살상무기 비확산이라는 미국의 국가목표간 의견일치에 따른 한미공조 과시로 볼 수 있다.
≪ … 중 략 … ≫
Ⅱ. 참여정부(노무현정부)의 개념
해방과 함께 이 땅에서도 민주주의가 시작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한국은 비로소 총체적인 근대화의 길로 접어들게 되었다. 그러나 이 길은 결코 순탄한 길이 아니었다. 이 땅을 점령한 미군의 군정은 이승만의 민간독재로 이어졌고, 그것은 다시 박정희와 전두환의 군사독재로 이어졌다. 무려 40년간에 걸쳐서 민주주의의 이름으로 반민주적인 정치질서가 이어졌던 것이다. 민주주의는 먼 곳에 있었다.
- 참고문헌
-
*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회(2007), 참여정부 국정리포트, 아렌트
* 민주통일추진회(2005), 노무현 참여정부 중간 평가
* 박용수(2010), 참여정부의 성격, 고려대학교 평화와 민주주의연구소
* 이진(2005), 참여정부, 절반의 비망록, 개마고원
* 최진욱(2008), 참여정부 정부혁신 체감도에 관한 연구, 한국행정학회
* 한세억(2004), 참여정부의 정부혁신 소고 지식정보화 허울과 실상, 한국행정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 문법적 교수 요목과 개념ㆍ기능적 교수 요목의 특징에 대해 서술하고 두 교수 요목이 갖는 공통적인 문제점과 그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스포츠 현장에서 운동역학 이론이 적용된 사례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