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년대][재일본조선노동총동맹]1920년대의 재일본조선노동총동맹, 1920년대의 문화통치, 1920년대의 청년회, 1920년대의 민족실력양성운동, 1920년대의 강해석, 1920년대의 광주, 1920년대의 희곡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1920년대 정우회,농민운동, 1920년대 광주청년동맹,독서, 1920년대 극언어,시, 1920년대 희곡,아나키즘, 1920년대 어린이 분석
- [1920년대][성진회][동아시아][조선민흥회][노동]1920년대의 성진회, 1920년대의 동아시아, 1920년대의 조선민흥회, 1920년대의 대판동맹회, 1920년대의 노동실태, 1920년대의 아나키즘, 1920년대의 극구조 분석
- [1920년대][민족협동전선론][소작쟁의][광주청년회]1920년대의 민족협동전선론, 1920년대의 소작쟁의, 1920년대의 광주청년회, 1920년대의 무장독립운동, 1920년대의 보통문관시험, 1920년대의 시, 1920년대의 희곡
- [학생운동]일제시대의 학생운동사
- [광주지역]광주지역(광주광역시)의 청년운동, 광주지역(광주광역시)의 노동운동, 광주지역(광주광역시)의 학생독립운동, 광주지역(광주광역시)의 5 18광주민주항쟁(5 18광주민중항쟁, 5 18광주민주화운동) 분석
- 목차
-
Ⅰ. 1920년대의 재일본조선노동총동맹
Ⅱ. 1920년대의 문화통치
1. 문화정치
2. 산미증식계획
Ⅲ. 1920년대의 청년회
Ⅳ. 1920년대의 민족실력양성운동
Ⅴ. 1920년대의 강해석
Ⅵ. 1920년대의 광주
Ⅶ. 1920년대의 희곡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1920년대의 재일본조선노동총동맹
1925 - 1929년간은 재일노총이 결성되어 일본각지의 한인노동단체들이 이를 구심점으로 결집하여 주체적으로 활동한 시기이다. 재일노총 역시 산하 노동조합의 조직과 활동에 기반을 두고 결성된 노동단체가 아니라 아직 조직화되지 않은 재일한인노동단체의 결성과 조직을 돕고 노동운동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노동단체의 성격을 갖는다. 물론 이 시기에 도쿄에도 재일노총과 노선을 달리하는 노동단체가 있기는 했으나 대부분의 노동단체는 재일노총 산하에서 활동했다.
이 시기 도쿄지방의 노동단체를 결성 시기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925년 : 동경조선노동공생회, 재일본조선노동총동맹, 동경조선노동조합
≪ … 중 략 … ≫
Ⅱ. 1920년대의 문화통치
1919년의 3․1운동과 임시정부의 수립을 계기로 국내외에서 민족운동이 발전. 1917년의 러시아 혁명을 계기로 전 세계적인 공산주의 혁명운동의 확산. 레닌 지도 하에 코민테른은 제국주의국의 공산주의 혁명운동과 식민지의 민족혁명운동을 목적의식적으로 결합시키는 국제 공산주의 혁명운동을 전개. 이러한 국내외 정세의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식민지 지배정책의 전환이 이루어짐 - 문화정치
- 참고문헌
-
김병인 - 1920년대 광주지역 청년운동가 강해석 연구, 전남대학교 호남학연구원, 1998
김인덕 - 재일본조선노동총동맹 활동에 대한 검토, 문화체육관광부, 1996
박수익 - 일제의 문화통치와 민립대학설립운동, 건국대학교, 1994
신정아 - 1920년대 남원지역 청년회와 남원청년동맹, 전주대학교, 2008
이애숙 - 1920년대 광주지방의 민중운동, 호남사학회, 1995
정성희 - 1920년대 실력양성운동에 대한 고등학교 국사교과서 내용 분석, 성균관대학교,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맞벌이가정현재 맞벌이 가족을 위하여 어떠한 정책이 필요한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기존 정책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정책 제시하시오.을 위한 복지대책 분석
- 가족생활교육_가족생활 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설명하고, 이 중 2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집단별 프로그램 사례를 2가지 이상 조사하여 이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시오
- 임파워먼트의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서 경력단절 여성에게 적용할 수 있는 대안을 도출하시오
- 노인교육학의 범위를 광범위하게 볼 때 노인을 위한 교육, 노인에 관한 교육, 노인의 의한 교육으로 구분합니다 이 세 가지 교육 중에서 노인에 관한 교육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개념과 가족주기 단계에 따른 발달과업을 설명하고, 자신의 현재 가족생활주기 단계와 앞으로 가족의 변화에 따른 발달과업 등을 예측하여 서술하시오
- 민족중심주의와 문화적 상대주의를 비교 설명하시오
- 가족의 기능을 대내적인 기능과 대외적인 기능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코로나 19 사태와 관련하여 중요시되는 가족기능과 강화방안에 대한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피력하시오
- 심리학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와 심리학 이론과 원리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었던 사례를 기술하세요.
- 지역사회복지실천의 실천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서술하고, 지역사회개발 모형에서 사회복지사가 가져야 할 여러 역할 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하나를 정하여 그 이유를 작성하시오
- 가트만(Gottman)의 역기능적인 의사소통에 대해 간략히 쓰고 일상생활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역기능적 의사소통의 예를 20개 이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