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의 발달과 보육(신체운동발달, 사회성발달, 정서발달, 인지발달) PPT 프레젠테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체·운동 발달 및 보육
2. 언어 발달 및 보육
3. 사회성 발달 및 보육
4. 정서 발달 및 보육
5. 인지 발달 및 보육
6. 3~5세 아동의 신체·운동발달을 돕기 위한 놀이
본문내용
유아기의 발달과 보육
만3세에서 만5징과 보육에는 신체·운동 발달 및 보육,언어 발달 및 보육, 사회성 발달 및 보육, 정서 발달 및 보육, 인지 발달 및 보육이 있다.
신체·운동 발달 및 보육
3세유아는 세발자전거의 페달을 돌리면서 방향을 조절할 수 있으며, 평균대 위에서 발을 바꾸면서 걸을 수도 있다.대근육운동의 증진으로 한 발로 뛰기,그네타기,계단오르내리기 등을 할 수 있으며 한발로 앙감질도 할 수 있다.
4세경에는 대근육활동이 활발해지거고 소근육의 발달이 점차로 정교해져서 선을 따라 가위질을 하기,컵에 물따르기,점토를 이용하여 만들기, 실에 구슬 꿰기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 중 략 >

인지 발달 및 보육
유아기의 상징적 사고는 이전의 감각이나 행동에 의존하지않고 정신적 표상활동으로 나타난다. 유아들이 이기적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관점을 수용하지 못하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의 관점과 나의 관점이 존재하며 다를 수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문학교육
  • 발달 수준에 맞는 전래동화가 전형적인 예이다. 여덟째, 미술 작품으로서의 그림을 감상하며 심미적 감상력을 기를 수 있다. 좋은 그림책은 하나의 장면 자체가 한 편의 미술 작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그림을 통해 심미안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외에도 유아기에 문학이 갖는 교육적 가치는 여러 가지가 있다. 학자마다 문화마다 다양한 시각이 있지만 크게는 사회 정서적 발달, 언어적 발달, 인지적 발달, 심미적 발달 영역으로 범주화할 수

  • [조사방법론] 성가치 명료화 성교육 프로그램 구안, 적용을 통한 초등학생 성의식 함양
  • 인지욕구를 살펴본 결과는 과 같이 보통이다에 47.5%로 가장 많은 응답을 하였으나 성교육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하는 학생이 42.5%로 비교적 많았으며, 알고 싶지 않다는 학생은 2.5%로 매우 적었다. 성교육 내용의 깊이구 분자세히 알고 싶다보통이다알고 싶지 않다계계17(42.5)19(47.5)4(10.0)40(100.0)이상과 같이 절반 이상의 학생이 성교육 내용에 대해 알고 싶어하였다.b. 성지식 실태1) 신체발달 및 심리발달신체발달 및 심리

  • [교수매체론] 좋은부모를 위한 육아교육
  • 사회성 발달 : 부모와 아기 사이의 기본적 놀이형태 게임 (2개월경) : 웃고, 부모와 아기 사이의 스킨십 모방 (6개월경) : 엄마가 메롱 하면 아이가 따라함. 사회적 놀이 (영아기 후반) : 떨어뜨리기-줍기 놀이, 까꿍 놀이, 따라잡기 놀이 물리적 환경에 대한 관심 (1년경) : 아이에게 많은 경험을 시켜주면 좋다. 주변 환경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 3. 애착 1) 애착의 중요성 (애착은 모든 정서의 바탕) - 애착에 개입된 긍정적 감정이 신체적, 정신적

  • [유아기 아동발달] 아동의 성역할 발달
  • 정서적 반응, 인지적 기능, 내적 태도, 심리적 적응 및 사회적 적응을 뚜렷하게 나타내게 하는 것이다. (Mussen, 1969)남자와 여자는 신체적 차이를 기초로 하여 생물학적 성 정체성과 사회적 성 정체성을 형성한다. 3세 이전의 유아는 자신이 남자인지 여자인지 알지 못하다가, 점차 자기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의 성별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성 정체성의 단계에 이르게 되고, 다시 성별이라는 것이 시간이 경과하여도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게

  • [교육심리] 학습자의 이해 제5장 `지능`-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중심으로
  • 신체지능몸의 움직임을 통제하고, 사물을 능숙하게 다루는 능력운동선수, 무용수, 조각가, 외과의사성분(강도, 유연성)과 영역(무언극, 체조, 야구)에 따라 다름음악지능음정, 리듬, 음색을 만들고 평가하는 능력연주자, 작곡가가장 조기에 발달대인관계 지능타인의 기분, 기질, 동기, 욕망을 구분하고 대응하는 능력상담가, 정치지도자생후 3년 동안 매우 중요한 애착과 유대자기 이해 지능자신의 감정에 충실하고 정서를 구분하는 능력심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