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저작권(음반저작권, 음악저작권)의 정의, 의의, MP3저작권(음반저작권, 음악저작권) 신탁계약약관, 신탁관리, MP3저작권(음반저작권, 음악저작권) 패러디문화, 쟁점, MP3저작권(음반저작권, 음악저작권)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MP3저작권(음반저작권, 음악저작권)의 정의
Ⅲ. MP3저작권(음반저작권, 음악저작권)의 의의
1. 일부 저작물은 저작자나 권리자를 알 수 없는데…
2. 음악에는 다수의 문화예술인이 참여한다는데…
3. 음반제작자도 복제권을 가지고 있는데…
Ⅳ. MP3저작권(음반저작권, 음악저작권)의 신탁계약약관
1. 제1조(목적)
2. 제2조(저작권의 신탁)
3. 제3조(저작권의 신탁기간)
4. 제4조(저작권의 관리범위)
5. 제5조(저작권의 확인 보증)
6. 제6조(외국지역에 대한 관리)
7. 제7조(저작물 사용료의 징수 및 분배)
8. 제8조(신탁저작권 및 저작물 사용료의 관리방법)
9. 제9조(관리경비의 징수)
10. 제10조(업무관할 지역)
11. 제11조(소권)
12. 제12조(관리유보 및 제한)
13. 제13조(등록경비의 부담)
14. 제14조(분배청구권의 양도 및 질권설정)
15. 제15조(사용료의 계산 및 분배시기)
16. 제16조(사용료 징수 및 분배유보)
17. 제17조(신탁계약의 승계)
18. 제18조(신탁계약의 해지)
19. 제19조(신탁계약의 종료)
20. 제20조(수탁자의 통지)
21. 제21조(위탁자의 신고 의무)
22. 제22조(관리방법의 변경)
23. 제23조(신탁계약약관 변경)
24. 제24조(위약 등에 대한 배상책임)
25. 제25조(공고)
26. 제26조(재판관할)
Ⅴ. MP3저작권(음반저작권, 음악저작권)의 신탁관리
Ⅵ. MP3저작권(음반저작권, 음악저작권)의 패러디문화
Ⅶ. MP3저작권(음반저작권, 음악저작권)의 쟁점
Ⅷ. 향후 MP3저작권(음반저작권, 음악저작권)의 방향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나라 문화정책이 시작된 1950년대 문화정책의 이념과 내용은 뚜렷한 정책이나 법적·제도적 장치도 존재하지 않았다. 반공이라는 이데올로기적 이념이 사회에 확산되었고, 민주주의의 달성이라는 이념체계가 교육기관이나 국가기관에 의해서 수행되었다. 국립극장, 국립국악원 설치, 「문화재보호법」과 「저작권법」제정 등 문예정책이 시행되었으나 문화정책의 이념보다는 반공과 민주주의라는 이념이 주된 내용을 이루었다. 1970년대 초까지 정책의 대상이나 영역은 전통문화 유산 보존관리, 문예진흥이라는 역할에 제한되었다.
제3, 4공화국의 문화정책의 이념지향은 근대화라 불리는 경제발전을 꾀하던 시기였다. 모든 분야가 경제발전을 위한 도구로 간주되던 시기였던 만큼 문화에 대한 인식 역시 미약하였다. 문화정책의 기본적인 이념으로는 민족사관의 정립, 민족주의적 경향, 전통문화를 토대로 한 새로운 민족예술 창조였다.
≪ … 중 략 … ≫
Ⅱ. MP3저작권(음반저작권, 음악저작권)의 정의
음악은 유행과 모방성이 강한 예술이지만 아티스트 각자의 독특한 표현방식은 철저히 보호함으로써 정상적인 음악발전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법적인 구속력을 가지는 저작권이 탄생하게 되었다. 저작권과 관련한 법적인 용어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우리가 관심을 가지는 것은 저작권의 적용대상, 범위, 절차이다. 무엇이 저작권을 받을 자격이 있는 지, 그 범위는 어느 정도 인지, 저작권이 있는 창작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 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저작권의 대상을 쉽게 표현하자면, 한 아티스트의 독창성이 담긴 작품은 모두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다고 생각하면 대부분은 맞다. 단, 작품은 다른 기계나 장치의 도움을 통해 감상, 재생 또는 전달 될 수 있도록 특정한 표현매체에 고착된 것이라야 한다. 독창적인 작품이란 아래와 같다
- 참고문헌
-
- 강우준 외 1명, 디지털 저작권 관리 기술을 이용한 MP3 디지털 음악의 온라인 유통, 한국정보처리학회, 2000
- 김환기, 인터넷 상에서의 저작권 침해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 2007
- 김용희, MP3 음악 파일 서비스를 둘러싼 저작권 보호 문제, 연세대학교, 2000
- 신현준, mp3. '저작권 침해'와 '공정한 사용',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01
- 임동혁, P2P 서비스를 이용한 MP3 파일교환과 저작권법에 관한 연구, 부천대학교, 2003
- 하영, Mp3 파일의 저작권법적 문제점 연구, 서울대학교,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