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적][유적조사연구][경산시][삼척시][강화도][중국]문화유적과 유적조사연구, 문화유적과 경산시, 문화유적과 삼척시, 문화유적과 강화도, 문화유적과 중국, 문화유적과 유럽 분석(문화유적, 유적조사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문화유적과 유적조사연구
Ⅲ. 문화유적과 경산시
Ⅳ. 문화유적과 삼척시
1. 세계 동굴 박람회
2. 환선굴
3. 전통가옥
4. 죽서루
5. 공양왕릉
Ⅴ. 문화유적과 강화도
1. 갑곶진
2. 선원사지
3. 광성보
4. 초지진
Ⅵ. 문화유적과 중국
1. 명대성곽
2. 비림 박물관
3. 중국의 5악에 속하는 화산
4. 세계 8대 기적관
5. 진시황능 지하궁전
6. 화청지(華淸池 화청츠)
7. 대안탑
Ⅶ. 문화유적과 유럽
1. 파리
2. 쥬네브/알프스
3. 니스/모나코
4. 피렌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생태관광이란 용어는 1965년 허쯔(Herzer)가 문화, 교육, 관광을 제고하여 생태 관광(ecological tourism)이라 부른 것이 최초로 알려져 있다. 자연자원, 물리적 환경이나 관광생태계와 깊은 관계 속에서 생태관광의 의미를 규명하기 위해서는 학제적연구, 즉 지리학, 생물학, 생태학, 자원관리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먼저 생태관광에 대한 관심이 헌신적(dedicated)인지 아니면 임시적(casual)인지에 따라 연성(soft)과 경성(hard)으로 구분하는데, 헌신적 생태관광, 즉 경성관광은 전형적으로 자연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과학자나 직업적인 전문가의 관광활동으로 비위생적 조건하에서 야외 침식을 하며 숲 속을 장거리 보행하는 등의 상당한 인내를 요하는 관광형태이며, 임시적 관광, 즉 연성관광은 자연의 교육적인 혜택이나 관광의 본질적인 즐거움과는 관련이 없는 여타 활동과 연계된 관광형태이다. 세바로스-라스쿠레인(Ceballos- Lascurain)은 생태관광에 대해 “자연경관을 학습하고 감상하며 즐기려는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그 지역의 야생 동식물뿐만 아니라 기존의 문화를 대상으로 하는 관광으로서 상대적으로 평온하고 오염되지 않은 자연경관이 뛰어난 지역으로 여행하는 것”이라고 하였으며, 크라우스 크레네(Klaus Krenher)는 ”생태환경에 최소한의 자극을 주고 자연자원의 소비를 극소화하는 관광“이라 하였고, 캘리포니아 입법부(Califonia Legislature)는 ”방문의 부정적 영향은 최소화하면서 자연경관이나 문화자원을 즐기려는 특정 목적을 가지고 여행하는 것“으로 정의하였으며, 왈라스(Wallace)는 ”방문지 주민, 그들의 욕구, 그들의 문화, 토지에 대한 그들의 관계뿐만 아니라 동식물, 지질, 생태계에 대한 학습이나 즐거움을 위해 상대적으로 훼손되지 않은 자연지역이 존재하는 개발도상국으로 여행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 참고문헌
-
김근용(1999), 문화유적의 관광자원화 방안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김창환 외 1명(2006), 문화유적의 공간적 입지 유형 분석, 한국지역지리학회
관동대학교 박물관(1995), 삼척의 역사와 문화유적, 관동대학교 박물관
변인석(1996), 중국문화유적답사, 두남
박태성(2009), 지명을 통해 본 문화유적, 경남발전연구원
이동근(2002), 경산의 문화유적기문연구, 우리말글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문화사와 철학사상] 마키아벨리와 홉스의 인간관-인간은 우둔하다, 위정자의 역할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보육실습의 목적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어린이집에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보육교사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첫째, 보육실습의 목적에 대해 적고 둘째, 보육실습생의 역할과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셋째, 실습의 경험이 향후 본인의 진로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해보세요
-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시설을 방문하여 구체적인 자원봉사 및 프로그램 및 자원봉사자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골재의 함수상태에 따라 콘크리트 성질이 많이 좌우된다 이는 부실시공의 원인을 제공할 수도 있으며, 결과적으로 건축물 품질과 안전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에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골재의 함수상태 및 특성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시오
- 행복한 삶과 가족 인강 기말고사 대비용 정리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그림책을 활용한 일일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세요.
- 주요한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특별회의입니다 이 세 가지 참여기구에 조사하고 보고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