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진적 페미니즘][급진주의 페미니즘]급진적 페미니즘(급진주의 페미니즘)과 페미니스트, 여성잡지(여성지), 급진적 페미니즘(급진주의 페미니즘)과 여성문제, 급진적 페미니즘(급진주의 페미니즘)과 가부장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급진적 페미니즘(급진주의 페미니즘)과 페미니스트
Ⅲ. 급진적 페미니즘(급진주의 페미니즘)과 여성잡지(여성지)
1. 사례 1
2. 사례 2
3. 사례 3
4. 사례 4
5. 사례 5
6. 사례 6
Ⅳ. 급진적 페미니즘(급진주의 페미니즘)과 여성문제
Ⅴ. 급진적 페미니즘(급진주의 페미니즘)과 가부장제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여성성"과 "남성성"의 가부장적 강제에 대한 해결로서의 양성성 K. Millet는 여성억압의 근원을 가부장제의 성/성규정 시스템에 깊이 관련된 것으로 보았다. 그녀는 남성-여성 관계가 권력관계를 위한 패러다임이기 때문에 성은 정치적이라 주장하였다. 밀레에 따르면, 가부장제적 이데올로기는 남성과 여성 사이의 생물학적 차이를 과장한다. 학교, 교회, 가족 등 각각은 대부분의 여성이 남성에 대한 열등감을 내재화하는 결과를 가지며 남성에 대한 여성의 종속을 정당화하고 강화한다. 여성이 가부장제 하에서 생존하려면 \"여성적\"으로 행동하는 편이 나으며 그렇지 않으면 그녀는 \"다양한 학대와 야만성\"을 당하기 쉬워진다. 이에, 밀레가 주장한 것은 여성억압의 진정한 근원인 성규정 시스템을 파괴하고 남성과 여성이 존재의 모든 수준에서 동등한 새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으로, 양성적 미래에 대한 기대를 나타내었다. 이는 모든 남성적 특성과 여성적 특성에서 진정한 인간적 바람직함에 대한 평가와 함께 이 두 요소가 조심스럽게 통합되어 나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 … 중 략 … ≫
Ⅱ. 급진적 페미니즘(급진주의 페미니즘)과 페미니스트
성별(남성성과 여성성)과 성활동(이성애 대 동성애)이 여성을 남성에게 종속시키기 위해 이용된 방법들에 초점을 맞춘다. 많은 급진적 페미니스트들은 남성적 특성과 여성적 특성들이 거의 전적으로 사회화 또는 환경의 산물이라고 주장하는 성별차이의 양육이론을 신봉했다.
- 참고문헌
-
금인숙, 페미니즘과 새로운 노동이념, 한국사회역사학회, 2011
류미라, 페미니즘 미술에 나타난 표현 주제 연구, 홍익대학교, 2008
안은경, 참된 페미니즘을 위한 비판적 성찰, 서강대학교, 2008
이덕순, 페미니즘의 실존론적 연구, 대구가톨릭대학교, 1997
이나영, 급진주의 페미니즘과 섹슈얼리티 : 역사와 정치학의 이론화, 비판사회학회, 2009
이정란, 페미니즘(Feminism)적 광고에 대한 여성소비자의 지각 차이, 세종대학교,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할 사항과 면접기술활용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코로나(COVID-19)로 겪게 될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