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과 자아개념(자기개념), 시공개념, 개념과 메타인지개념, 개념과 수개념, 개념과 극한개념, 개념과 분수개념, 소수개념, 개념과 성개념, 개념적 의미, 개념적 이해, 개념분석모형, 개념과 개념도, 개념 개념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념과 자아개념(자기개념)

Ⅱ. 개념과 시공개념

Ⅲ. 개념과 메타인지개념

Ⅳ. 개념과 수개념

Ⅴ. 개념과 극한개념

Ⅵ. 개념과 분수개념

Ⅶ. 개념과 소수개념

Ⅷ. 개념과 성개념
1. 고대사회의 성
2. 근대사회의 성
3. 현대사회의 성
4. 세 사회의 성 개념의 공통점

Ⅸ. 개념과 개념적 의미

Ⅹ. 개념과 개념적 이해

Ⅺ. 개념과 개념분석모형

Ⅻ. 개념과 개념도

ⅩⅢ. 개념과 개념지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념과 자아개념(자기개념)

자아개념은 인간 생활에 있어서 역동적.순환적 힘을 지닌다. 모든 인간은 그의 주변 사람들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는데, 그에게 중요한 타인(significant others)은 그의 자아관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 개인이 매일 가지는 경험은 능력의 유무, 선.악의 정도, 존재 가치의 여부와 같은 정보를 제공받으며, 이런 정보는 외부로부터 오게 되고, 이 정보는 그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영향을 미친다. 경험이 자아개념을 형성하기도 하지만, 자아개념이 경험의 형성에 있어서 적극적․역동적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적극적인 영향을 미치는 과정은 자아개념이 다양한 상황에서 개인의 행동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자아개념은 어떤 일이 일어났느냐에 의해서 영향을 받기도 하지만, 개인이 어떻게 행동할 것인 가도 결정한다.




≪ … 중 략 … ≫




Ⅱ. 개념과 시공개념

시공개념은 그 자체가 의식적 관심의 대상이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여타의 관심사들을 서술하게 될 의미기반에 속하는 개념이므로 1)이것 자체에 대해 비판적 검토가 의식의 표면에 떠오르기는 쉽지 않다. 더구나 서로 다른 문화권에 속하는 상이한사상체계의 바탕에 놓인 시공개념을 직접 비교하여 파악하기란 대단히 어렵다. 이러한 비교를 위해서도 논의의 주체가 되는 사람은 필연적으로 자신이 지닌 기존개념을 바탕으로 삼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강수진(2010), 극한 개념의 지도에 관한 고찰, 숙명여자대학교
임지영(2011), 청소년의 자기애 및 자기개념명료성과 분노행동양상의 관계,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장회익(1992), 동양사상에서의 시공개념 : 신유학자들의 문헌에 나타난 사상을 중심으로, 과학사상연구회
정은실(2006), 분수 개념의 의미 분석과 교육적 시사점 탐구, 대한수학교육학회
최순만(2004), 수개념의 형성과정적 고찰, 전주교육대학교초등교육연구원
홍채진(2011), 메타인지 능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간의 관계 분석, 고려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형이상학] 존재란 무엇인가
  • 수 없다는 이유가 언급되어야만 한다는 것이다. 즉 ‘가능자’로서의 존재라는 개념이 온전히 성립되기 위해서는 어떤 의미에서 실존 자체가 파악될 수 없다는 이유가 파악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만 존재가 항상 실존에 무관하게 파악될 수 있으며, ‘가능자’로서의 존재 개념이 성립 가능하기 때문이다.현실적 실존은 어떤 개념에 의해서도, 또 어떤 개념 속에서도 나타날 수가 없다는 이 개념적 지식의 성격을 ‘실존적 중립성’이라고 부른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의미와 필요성⦁⦁⦁⦁⦁⦁⦁⦁⦁4385. 통일을 위한 준비와 통일 한국의 미래상⦁⦁4416. 남한과 북한의 통일방안⦁⦁⦁⦁⦁⦁⦁⦁4437. 북한 이해⦁⦁⦁⦁⦁⦁⦁⦁⦁⦁⦁⦁⦁⦁459Copyright 2023. 열정교사김필반. All Rights Reserved.7. 통일교육의 이해⦁⦁⦁⦁⦁⦁⦁⦁⦁⦁⦁⦁465- 8 -도덕발달심리학도덕교육론목차1.프로이트 : 정신분석이론과 도덕성 발달1.프로이트 : 정신분석이론2.에릭슨 : 심리사회적 발달단계3.피아제 : 인지 발달 이론4.콜버

  • [초등수학기초이론] 초등수학에 관한 이론과 실제
  • 수학의 실제Ⅰ. 지도계획1. 3-나 연간 지도 계획 2. 재구성을 위한 수학 학년별 ․ 영역별 내용1) 분수단원 소개 및 선정 이유2) 분수단원 지도 계획 및 분석3) 수학 이론의 적용 4) 적용 모형 (문제해결모형)Ⅱ. 지도의 실제1. 단원 전개 계획2. 단원 지도 계획Ⅲ. 수업설계안1. 수업 설계 개요2. 상세 수업 설계안Ⅳ. 부록(활동지 및 교구 사진)C. 참고문헌 및 사이트D. 과제후기A. 초등수학에 관한 이론Ⅰ. 피아제(Piaget)1. 인지발달 이론 피아제에

  • 건설안전기사_필기 핵심정리집
  • 성 이론 (Bird)① 단계 통제의 부족 관리 경영 1 : - ( )② 단계 기본원인 기원원인론 2 : - ( )③ 단계 직접원인 징후 3 : -④ 단계 사고 접촉 4 : -⑤ 단계 상해 손해 손실 5 : - - 전문적관리의 가지 기능 계획 조직 지도 제어 4 : (planning) (organizing) (leading) (controlling) → → →아담스 의 연쇄이론 (1) (Adams)관리구조 목적 목적 수행표준 사정 측정 조직 명령체제 관리의 범위 권한과 : ( , , , ), ( , , ①임무의위임 스탭 운영설계 설비 조달 계획 절차 환경등 , ),

  • [근대미술]20세기의 서양미술사의 종류 및 정의
  • 수구성의 눈을 뜨나, 그들과 구별되고자 한다.공간에 부피를 표현하고자 한 입체주의자들의 생각은 기존의 공간이란 버려야 한다고 믿는 나의추상개념과 반대였다. 그리하여 나는 평면을 사용하게 되었다라고 주장한다. 이는 입체주의자들과는 달리 그가 평면으로의 화면을 구성하였던 것과 관계가 깊다.특정 풍경에서 출발하여 그것을 체계적으로 변형시켜 가면서 그는 진정한 조형적 변주에 이른다. 점차 그는 짜여진 구조를 방해할지도 모르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