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시장]사이버시장(인터넷시장)의 현황, 사이버시장(인터넷시장)과 사이버교육시장, 사이버시장(인터넷시장)의 경쟁전략 사례, 사이버시장(인터넷시장)의 성공 사례, 사이버시장(인터넷시장)의 가격경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사이버시장(인터넷시장)의 현황

Ⅲ. 사이버시장(인터넷시장)과 사이버교육시장

Ⅳ. 사이버시장(인터넷시장)의 경쟁전략 사례

Ⅴ. 사이버시장(인터넷시장)의 성공 사례

Ⅵ. 사이버시장(인터넷시장)의 가격경쟁 사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1989년에 제정된 ‘유럽사회헌장’은 유럽연합에 의한 경제적 통합에 수반되는 지역간, 산업간 격차 문제, 실업 및 노동조건의 악화 등에 대응하여, 역내의 자유스러운 이동과 유럽 시민권의 확립, 노동자의 기본적 사회권에 관한 구체적 적용 등을 사회적 통합의 기본 과제로 규정하고 있다. 여기에서 눈여겨보아야 할 것은 유럽의 여러 나라들이 경제와 사회를 별개로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경제’의 진흥을 통해 사회적 통합에 걸맞게 경제적 통합을 진행시키려 한다는 점이다. 유럽연합은 그러한 맥락에서 사회적 경제에 해당하는 활동분야로 빈곤대책 뿐만 아니라 보건, 교육, 문화, 스포츠, 레저, 여행, 호텔, 환경보전, 지역개발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이후 1990년대에 걸쳐 서구에서 사회적 경제의 모델은 고용창출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제고에 대한 대안으로 강력히 부상되어 왔다. 그런데 개념적으로 볼 때, 사회적 경제와 비슷한 뜻으로 쓰이는 용어에는 제3부문, 비영리조직 등이 있다. 드푸르니(Defourny. 2001)는 제3부문을 가장 포괄적인 범주로 보고, 이에 대한 접근방법으로 유럽에서의 사회적 경제와 미국에서의 비영리조직을 구분하고 있다. 이 글에서도 그러한 분류방식에 의거해 사회적 경제의 개념을 좁은 의미로는 노협과 같이 사회적 연대에 바탕을 두고 전개된 협동적 경제활동으로, 넓은 의미로는 비영리조직을 포함한 제3부문 전체를 가리키는 것으로 규정한다.
참고문헌
◎ 김진영, 사이버 쇼핑몰 가격경쟁 현황,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
◎ 손용엽 외 1명, 사이버 시장의 경쟁원리, LG경제연구원, 2001
◎ 이영순 외 2명, 사이버 시장 소비자의 구매행동 연구, 숭실대학교, 2003
◎ 이군현, 사이버 교육 활성화로 사교육비 부담해결, 한국언론인연합회, 2008
◎ 이선도, 사이버보험 마케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2005
◎ 정민동, 보험회사 사이버 마케팅(Cyber Marketing)의 활용전망과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 전략 (STP)3-4. 마케팅 믹스 (5C) 3-5. 판매 후 고객관리 4. 경영성과 및 마케팅성과5. 사례를 통해 느낀 점6. 참고문헌1. e - Marketing인터넷 마케팅은 사이버마케팅(cyber marketing)이라고도 한다.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2. 성공사례 기업 선정 배경(이유) - 인터파크1996년 6월 국내 최초로 개설된 사이버몰로 한국을 대표하는 인터넷 쇼핑몰로 자리 잡고 있으며, 96년 데이콤의 사내벤처로 출범, 현재는 별도법인으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전략적 투자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 미국 나스닥 직상장 글로벌 쇼핑 오픈 2007년4월개인정보보호우수사이트 ePRIVACY 인증11월일본지점 설립G마켓 사업 현황 인터넷 사이트 순위 및 전자상거래 시장 내 점유율 주간 방문자수 및 페이지뷰 매출액 현황G마켓 주요 서비스스타샵지마켓의 시장진출초기 이용자들을 확보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이 바로 스타샵이다. 당시 최고의 섹시스타 이효리를 모델로 광고해 톡톡히 효과를 보았는데 스

  • [유통관리] 중국 e-learning(이러닝) 시장 진출 전략
  • 전략1. 컨텐츠 전략2. 파트너와의 제휴 전략3. 철저한 현지 시장 정보 파악4. 기타 아이디어 (진수어학원 벤치마킹 전략)Ⅳ. 결언I. 중국 e-learning 시장 현황1. 중국 e-learning 시장 현황 및 전망1990 년대 말부터 싹트기 시작한 중국의 e-learning 시장은 지난 5 년 동안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과 멀티미디어 기술 등의 발달과 함께 중국 당국의 지원 정책 등으로 급속히 발전해 왔다. 따라서 이제까지 국가가 책임지는 일원화된 교육 방식을 취해왔던 중국 교육

  • [마케팅] 세스코 기업사례분석
  • 세스코 기업사례 분석Ⅰ. 기업 소개1. 기업정보(1) 기업 개요○ 세스코는 ‘인간과 환경 그리고 깨끗한 내일을 위해 실천하는 기업, 주식회사 세스코가 있습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전순표 대표이사 이래 1976. 12. 1 창업.○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제 전문회사로 100,000여개의 연간계약고객과 전국 36개의 직영사업소와 1,000여명의 방제기술자, 국내 유일의 해충방제 기술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전문 교육시스템을 구축으로 최고수준의 방제 전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의 시가총액은 2700억달러 가량이다.3.애플의 역사1970년대-1976년 4월 1일 애플 설립, 애플 I 탄생-1977년 3월 16일 키보드 일체형인 애플II 탄생1980년대-1980년 5월 애플 III 선보임 -> 냉각기 과열문제-LOGO와 같은 소프트웨어 사용 -> 교육계의 환영-1983년 GU가 적용된 최초의 컴퓨터 애플 리사 탄생->높은 가격, 제한적 소프트웨어 -> 스티븐 잡스의 주요업무 박탈 -> 저가의 컴퓨터 프로젝트 매킨토시 대체전자출판 시장 확장 -> 페이지메이커, 쿽익스프레스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