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발달과정과 현황,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를 살펴보시고 꼼꼼히 비교한후 구매하세요. 좋은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정의 및 설립목적

2. 운영규정

3. 지역아동센터의 발달과정

4. 현황 및 문제점

< 방과후 돌봄서비스 현황 >
* 문제점

<저소득층 아동 급식 지원체계>
* 문제점

< 09년 6월 말 시도별 지역아동센터 현황 >
* 문제점

< 아동관련 종사자 월평균 인건비 비교 >
* 문제점

< 일자리지원 관련 단위사업 >
* 문제점
본문내용
2. 운영규정

1) 지역아동센터의 이용대상자
① 지역사회 내에 보호가 필요한 만 18세 미만의 모든 아동
② 가정에서 부모에 의한 보호와 양육이 적절히 이루어지기 어려운 상황에 있는 아동
③ 실직, 빈곤의 양극화 등으로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교육지원이 필요한 아동과 가족의 해체 및 기능상실로 인해 도움이나 보호가 필요한 아동(만 18세 이하)으로서 미취학 아동의 경우, 오전부터 이용이 가능

2) 지역아동센터의 설치기준
① 기존의 사무실, 조리실 및 식당, 집단 지도실에서 사무실, 조리실, 식당 및 집단지도실을 각각 갖추되 해당 시설을 모두 합한 면적이 전용면적 82.5㎡이상이여야 함.
②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일일평균 아동의 수가 20인 미만의 시설은 전용면적 60㎡ 이상으로 완화하며 일일평균 이용 아동 수는 시설 설치신고 시에 사업계획서와 시설설치신고서 등에 기록해야 함.
③ 지역아동센터는 신고제이므로 관할 시, 군, 구청에 신고를 하면 운영할 수 있으나 재정지원은 개소하여 운영한 실적이 있어야 하므로 대개 1년 이상을 요구하는 것이 일반적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신보건전달체계의 현황과 개선방안연구 - 정신보건사회복지 전문가 FGI중심으로
  • 발달과 유형2. 정신보건서비스 전달체계 현황 3. 전달체계 현황분석의 기준4. 정신보건 사회복지실천의 환경 분석Ⅲ.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참고문헌】Ⅰ. 서론서비스 전달체계란 서비스를 공급자에게 소비자에게로 전환시켜주는 과정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와 공급자 사이에서 효율적으로 분배하는 조직적인 조정체계를 의미한다(Darkwa, 1999). 우리나라 정신보건 전달체계의 종류로는 정신보건센터, 사회복귀시설, 알코올상담센터(중독관리통합

  • 기관 방문 보고서 인천삼산초등학교 방문 - 인천삼산초등학교 소개 -
  •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다. 전세. 월세가 차지하는 비율은 36.9%, 중식지원자가 240명(기초생활수급자 81명, 한부모 가정 31명, 차상위 119명)으로 16.4%(2009년 12월 1일 기준)를 차지하며, 빈부의 격차가 심한 편이다, 경제적으로 맞벌이 부부 아동이 많아 학습준비가 소홀한 편이며, 저소득층이 많은 지역적 특성으로 가정에서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이 이루어지지 않아 영양이 부족하고 불규칙한 식사로 인하여 신체발달이 전국표준에 미치지 못하고 기초체력과

  • [학사][아동복지]자폐아동 연구와 프로그램의 현황 및 제언
  • 센터 프로그램 (JCP : Judevior Center Program)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에 세워진 이 주데빈센터 프로그램은 이 도시와 이 주 밖에서 사는 아동들을 위해 지역적인 서비스 역할을 하며 전문가 훈련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1970년대 초반부터 실시되어 왔고 자폐증, 정신 지체, 정신분열증, 비전형적 발달 장애 및 중증의 행동장애아를 대상으로 실행되어 왔으며, 모든 평가시에는 부모와 아동이 모두 참여하게 된다. 초기 평가와 처치 단계에서

  • [교육학개론] 다문화 시대의 교육
  • 지역문화, 그리고 지구공동체에서 효과적으로 기능하는데 필요한 지식, 태도, 기술을 다양한 인종, 문화, 언어, 종교집단의 학생들이 획득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또 다른 다문화교육의 주된 목적은 학생의 지적개인적사회적 잠재력을 최대한 발달시켜 주는 것이다. 이는 국가적으로 중요시 되고 있는 교육적 수월성과 일치되는 것이다. 다문화교육은 다양한 민족에 대한 지식을 축적하고 그들의 관점을 교육과정에 반영시킬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 [사회복지발달사] 사회복지관
  • 지역주민의 참여와 책임의식을 강화하며, 지역주민의 욕구조사를 바탕으로 각종 복지자원(주민대표, 자원봉사자, 시민운동가, 후원자, 지역복지협의체 등)을개발하고 조직화하여 의도적, 계획적으로 지역사회문제를 예방․치료하여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지역사회로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 4) 교육․문화센터로서의 역할 ① 사회복지관의 목표인 “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 기능을 구체화② 아동과 청소년들의 유해환경에 대한 예방적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