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학습의 기본전제에 대하여 설명하고, 본인의 견지에서 이를 방해하는 요인에는 무엇이 있는지 제시하고, 기본전제에 충실할 수 있는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 학습의 기본전제에 대하여 설명하고, 본인의 견지에서 이를 방해하는 요인에는 무엇이 있는지 제시하고, 기본전제에 충실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학습의 기본전제
2. 나의 견지에서 이를 방해하는 요인
3. 기본전제에 충실할 수 있는 방법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많은 학부모들은 자신의 자녀들에게 ‘공부하고 나서 놀아라.’혹은 ‘놀지말고 공부해라’ 등의 말을 하면서 놀이를 공부에 상반되는 개념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아동들은 놀이를 할 때 가장 즐거워하며, 많은 부분을 놀이를 통해 학습한다. 즉, 아동들은 생존에 필요한 대부분의 지식과 기술, 능력 등을 놀이를 통해서 발달시킨다. 그리고 놀이를 통해 지적, 신체적, 정서적, 언어적 발달을 이루어간다. 아동들에게 있어서 놀이는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며 아동들의 활동 중에서 가장 중시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 참고문헌
-
교육인적자원부, 유치원 교육과정,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2002
나하나 외, 유아 놀이 지도, 양서원, 1995
장혜순, 유아 놀이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4
안창일, 아동 놀이에 관한 고찰, 대한민국 사회 논문집, 1997
엄정애, 열린 유아교육연구, 열린 유아교육학회,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민연금제도의 문제점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영유아를 위한 사정평가 및 프로그램체 계두 수준의 영역과 요소의 개관
- 1주 1강에서 학교교육에 있어서 학생지도는 크게 교과지도와 생활지도로 나눌 수 있다는 것을 학습하였다 교과지도가 가르치는 교과중심의 학습영역이라면 생활지도는 무엇일까요학교상담자로서 그 역할과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생활지도 상담이 상담자에게 어떤 역할을 요구하고 있는지
- 자폐성 장애1 레포트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벌레이야기와 밀양의 비교
- 벌레이야기와 밀양사이
- 상호금융 신용협동기구 금융시장에서 상호금융기관의 역할 소매금융 서민금융 관계형금융
- 사업계획서 - 은둔형 외톨이 - 은둔 부적응 청소년의 사회 적응을 위한 집단 프로그램
- 우리나라 청소년의 행복 증진을 위한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