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의 필요성과 평가의 의미에 대해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의 필요성과 평가의 의미에 대해 정리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2.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의 필요성
3.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
1)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
2)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에 따른 전략 수립
3)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에 따른 유형
4)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은 단순히 교육훈련 활동 자체에 초점을 두기 보다는 교육훈련을 통해 도출된 결과에 초점을 두는 결과 중심 인적자원개발 패러다임으로 전환되었으며, 이에 따라 교육훈련의 평가 역시 단순 지식과 기술의 증가 보다는 실제 변화된 행동과 재무적 결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다. 이러한 교육훈련 패러다임 전환은 다양한 요구가 발생함에 따라 역량개발과 교육훈련의 결과 중심 교육훈련 평가 모형과 도구 개발, 이를 활용한 교육 성과 분석을 사업목적으로 설정하고 있다. 또한
- 참고문헌
-
고기순, 교육훈련의 실무전이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 논문, 경원대학교, 2002
곽재덕, 기업 교육훈련 참여자의 학습동기와 자기효능감, 유인가, 직무몰입 및 상사지원의 관계, 서울대학교, 2010
김진모, 직무교육훈련의 유효성과 그 영향요인,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7
이혜림, OJT 교육훈련의 종업원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2004
김안국, 기업 교육훈련의 생산성 효과 분석, 경제학연구,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