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의 필요성과 평가의 의미에 대해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의 필요성과 평가의 의미에 대해 정리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2.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의 필요성

3.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
1)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
2)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에 따른 전략 수립
3)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에 따른 유형
4)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은 단순히 교육훈련 활동 자체에 초점을 두기 보다는 교육훈련을 통해 도출된 결과에 초점을 두는 결과 중심 인적자원개발 패러다임으로 전환되었으며, 이에 따라 교육훈련의 평가 역시 단순 지식과 기술의 증가 보다는 실제 변화된 행동과 재무적 결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다. 이러한 교육훈련 패러다임 전환은 다양한 요구가 발생함에 따라 역량개발과 교육훈련의 결과 중심 교육훈련 평가 모형과 도구 개발, 이를 활용한 교육 성과 분석을 사업목적으로 설정하고 있다. 또한
참고문헌
고기순, 교육훈련의 실무전이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 논문, 경원대학교, 2002
곽재덕, 기업 교육훈련 참여자의 학습동기와 자기효능감, 유인가, 직무몰입 및 상사지원의 관계, 서울대학교, 2010
김진모, 직무교육훈련의 유효성과 그 영향요인,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7
이혜림, OJT 교육훈련의 종업원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2004
김안국, 기업 교육훈련의 생산성 효과 분석, 경제학연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전문대학 학과평가의 목적과 문제점 및 개선 방향 연구
  • 평가는 현재 진행 중이기 때문에 역시 연구 대상에서 제외시켰다. 연구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 구체적으로 밝히고자 한다. 1. 연구의 필요성현대 사회가 기술과 산업을 중요시 여기게 되면서, 점차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와 같은 요구의 바람에는 기술이나 응용과학 분야의 기업들이 일반대학의 졸업자를 사원으로 뽑아도 바로 회사 관련 업무를 맡기 힘들다는 점, 그래서 재교육을 실시한다는 사회의 불만 섞인 목소

  • [직무분석]직무분석(업무분석)의 의미, 특징, 직무분석(업무분석)의 중요성, 목적, 직무분석(업무분석)의 준비작업, 직무분석(업무분석)의 실패요인, 수행방법, 직무분석(업무분석)의 추출방법, 내실화 과제 분석
  • , 2010김신영 / 직무분석을 통한 대학도서관 직무모형 개발 연구, 연세대학교, 2009신수영 / 직무분석의 상황론적 접근과 활용방안, 한국산학기술학회, 2012이태종 외 1명 / 성과평가에의 직무분석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서울행정학회, 2011이환범 외 2명 / 공공기관 조직인력진단을 위한 직무분석의 적용방안, 한국인사행정학회, 2007현승렬 외 1명 / 교육과정체계 수립을 위한 직무분석 시스템 구현 및 적용사례 분석,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09

  • [경력개발제도] 한국기업의 경력개발제도의 개선에 관한 연구
  • 대해 근로자의 자아실현욕구와 자율성을 중시하면서 기업에 요구되는 인재를 육성시켜 성과에 연결시킬 수 있는 인적자원관리의 방안의 하나로 경력개발제도가 그 해답을 제시해 주고 있다. 경력개발제도란 종업원 한사람 한사람에 대해서 조직의 인재 필요성과 본인의 희망을 조화시켜 장기적인 경력계획을 만들고, 이 계획과 결부시켜 직무로테이션(승진, 전속, 직무변경) 및 교육훈련을 행하는 종합적인 프로그램을 말한다. 즉 조직의 입장에서는

  • [교육과정] 전문대학 학과평가
  • 평가는 현재 진행 중이기 때문에 역시 연구 대상에서 제외시켰다. 연구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 구체적으로 밝히고자 한다. 1. 연구의 필요성현대 사회가 기술과 산업을 중요시 여기게 되면서, 점차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와 같은 요구의 바람에는 기술이나 응용과학 분야의 기업들이 일반대학의 졸업자를 사원으로 뽑아도 바로 회사 관련 업무를 맡기 힘들다는 점, 그래서 재교육을 실시한다는 사회의 불만 섞인 목소

  • [방송대] 인간자원개발의 활동영역 중 개인개발의 의미와 특성
  • 인간자원개발의 활동영역 중 개인개발의 의미와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인간자원개발 3-비형, 교육학Ⅰ. 서 론지식과 정보가 개인 및 국가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지식기반사회로 접어들면서 인적자원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는 지식기반경제로의 전환, 급속한 과학기술의 변화, 노동시장의 변화,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국가․기업․학교의 패러다임 변화 등에 기인하고 있다. 과거 산업사회에서는 노동, 자본 및 토지 등과 같은 1차 생산요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