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 방법론] 양면적 메시지가 수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주제)
- 연구주제
- 가설
2. 본론(연구방법)
- 연구설계
- 연구대상 및 연구절차
- 독립변인 조작(실험재료)
- 변인측정(설문)
3. 결론(분석) - 연구참가자 속성 보고(성별, 연령, 관심도)
-가설테스트결과
-조작점검 및 통계
-결론 및 논의
-설문지첨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양면적 메시지 광고는 제품에 대한 관심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독립변수 : 메시지의 소구형태
다른 조건은 모두 같고,
메시지 상에서 장단점을 모두 표현하는 경우(양면적 메시지)와
장점만을 표현하는 경우(단면적 메시지)의 두 가지 형태 제시.
결과를 연구.
가설1.양면적 메시지 광고를 본 후 제품에 대한 구매의도가 증가할 것이다.
가설2.양면적 메시지 광고를 본 후 제품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3.양면적 메시지 광고를 본 후 제품에 대한 기업태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분석결과
광고태도랑 제품태도의 차이는
모집단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기업태도에서는
모집단에 차이가 보인다.
부정적 메시지 유무별 T-test결과
우리가 보여준 실험재료에서 부정적
메시지를 인식한 경우 49명 과반수 이상의
결과가 나왔다.
집단별 T-test 결과 실험과 통제집단의
권유의향과 구입의향의 평균값의 차이는
Oooc차이로 별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설1.
양면적 메시지 광고를 본 후 제품에 대한 구매의도가 증가할 것이다.
-> 양면적 메시지 광고를 본 후 제품에 대한 구매의도에는 영향이 없었다.
가설2.
양면적 메시지 광고를 본 후 제품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양면적 메시지 광고를 본 후 제품에 대한 신뢰성 증가는 영향이 없었다.
가설3.
양면적 메시지 광고를 본 후 제품에 대한 기업태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양면적 메시지 광고를 본 후 제품에 대한 기업에는 영향이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가에 존재하는 사회적 불평등을 1)구조기능주의 2)갈등주의 3) 상호작용주의에 준하여 사회학이론에의 입장에서 분석하고, 본인의 생각은 어떤 이론이 타당한지를 기술
- 청소년기 성장의 특성과 양질의 음악의 필요성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정책] 사회복지정책의 특성 중 소득재분배 유형을 기술하고 대표적인 제도에 자신이 생각하는 견해를 상세히 기술하시오
- 이상 심리로 분석한 영화 샤인의 주인공 David Helfgott
- 사회복지수급권의 침해가 있을 경우에 우리의 사회복지법 체계에서는 어떤 제도가 있는지를 작성하고, 그 제도가 있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자들이 오랫동안 자원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사회환경과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적절한지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
- 자기분석보고서 작성하기 인간의 행동에 관련된 주요 성격이론 중 1개의 이론을 선택하여, 자신을 성찰해 보고, 선택한 이론을 적용하여 다음의 사항에 준수하여 예비사회복지사로서의 자기분석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1주차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