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과학지도와 관련된 교구를 하나 선정하여 장ㆍ단점에 대해 서술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2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과학지도와 관련된 교구 종류
2. 아동수과학지도와 관련된 교구 선정 및 교구 자체와 교구를 통한 수업에서의 장단점
3.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아동수과학지도와 관련된 교구 종류
아동수과학지도에서의 기본은 유아가 인식하는 의미에 있다. 의미 있는 학습은 학습자 스스로 구성하는 것에서 시작된다는 관점이고, 유아들은 어떤 상황이나 사건을 경험할 때 스스로가 의미화 하려는 성향을 지니고 있고, 이러한 성향은 의미화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결과에서 지적 구조를 형성하게 하는 힘이 된다는 것이다. 의미학습은 유아 스스로가 조작하는 구체물의 탐색에서 이루어진다는 것도 간과할 수 없는 중요 요소가 되고, 나아가, 구체물의 직접적인 조작 과정은 유아들로 하여금 적극적으로 자기-주도적인 학습 태도를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적절한 지도방법의 하나인 것으로 간주되는 이유가 된다. 이렇게 아동수과학지도에서 의미학습에 사용되는 교구의 종류를 열거하면 다음과 같다. 다양한 블록, 적목, 나사
.
.
2. 아동수과학지도와 관련된 교구 선정 및 교구 자체와 교구를 통한 수업에서의 장단점
아동수과학지도와 관련된 교구로는 블록을 선정하였다. 블록은 비표준화된 임의의 단위를 이용하여 높이와 둘레를 측정해보는 활동에 사용하고자 함이다. 이 활동은 자신과 타인의 신체에 대한 인식이라는 과학적 탐구와 측정 및 그래프 이해라는 수학적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수업지도 사례는 다음과 같다.
교사 : 오늘은 친구들 키재기를 해보려고 하는데
참고문헌
- 김숙자, “수과학통합활동이 유아의 수학과 과학 탐구 능력에 미치는 영향”, 미래유아교육학회, 2001
- 심유미, “어린이집 영아반 교재ㆍ교구 실태 분석”, 공주대,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