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학] 신문광고와 수익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3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문광고의 역사
2. 신문광고의 현재상황
3. 북한신문과의 비교
4. 신문광고의 종류와 기사체광고
5. 신문광고의 장단점
6. 발전방향
7. 소감문
- 본문내용
-
신문광고의 역사
신문광고란?
신문에 개재되는 광고를 총칭하는 말. 신문광고는 특정 다수의 독자들에게 뉴스성이 강한 정보를 신뢰 있는 형태로 자세하고 확실하게 반복해서 도달하게 된다. 독자의 매체접촉 태도가 능동적이기 때문에 논리적 설득적 소구에 가장 적합한 광고매체이다.
시대별 광고 흐름 특징
- 1920년대에는 광고의 끝맺음이 높임말로 바뀌었다. ‘애고하심을 갈망하옵네다’. 또한 선전문구가 흔해져 ‘대매출, 대할인’ 등의 표현이 쓰이기 시작했다. 20년대 중반 이후에는 광고 표현이 다양해지면서 ‘백색미안수로 한 화장의 아름다움은 다만 희거나 고움에만 그치지 않고 말할 수 없이 청신하여 살 바탕이 본래 그런 것같이 희고도 어여쁘게 보입니다’와 같은 광고문이 등장한다.
- 30년대는 광고의 황금기로, 하루 4면이던 신문이 8면, 12면으로 늘어나고 광고 표현도 다양해진다.
- 40년대에는 전쟁의 긴장이 반영되어 ‘산업 전사 긴급 모집’, ‘멸사봉공’ 등의 표현이 광고에 나타난다.
- 50년대 중반 전쟁의 여파가 어느 정도 치유된 뒤에야 4면짜리 신문이 발간된다. 1950년대 중반의 신문 광고에는 몇 가지 특징이 드러난다.
가) 한자가 압도적으로 많다. - 정부 기관의 공고에서도 한자가 압도적이다.
나) 물건이 모자라므로 설득 대신 통보만이 있다. - 전쟁 직후 물건이 없어 물건이 있다고 알리기만 하면 됐다. 약 광고의 경우 약의 용도만 알리는 광고가 많다.
자료평가
- 이론적으로 충실하지만 좀 오래된교과서적인내용이 주인것같아 좀 아쉽습니다
- tkd***
(2013.12.06 15:34: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 화폐의 시간가치 의미와 동일한 금액인 경우 미래 현금흐름보다는 현재의 현금흐름을 선호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온라인 소비자 행동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찾아보고, 마케터의 입장에서 온라인 소비자행동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대하여 논하시오
-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경영자 관점과 근로자 관점을 구분하여 설명
- [경영혁신] 경영혁신이 잘 정착되기 위해서는 혁신의 원천과 유형에 대해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의견을 적어보세요
- 사회복지 프로그램, 다문화 아동의 성공적인 학교 적응과 일상적 스트레스 경감을 위한 심리적,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
- 현대인의정신건강_최근 기사 등 언론에 나타난 정신건강과 관련된 내용을 찾아보고 선정한 이유를 작성하시오 그리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글로벌 비지니스매너와 에티켓의 사례분석으로 5개 국가들을 선정하여 대표적 사례를 조사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사회복지 패러다임과 지역사회복지의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파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실천방향을 예측하시오
- 민간사회 조직인 자선조직화운동(COS)와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회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