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실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학교사회복지란?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학교사회복지의 역사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학교사회복지의 기능

part2.학교사회복지 실천
학교사회복지 인력의 분류
학교사회복지사란?
지역사회교육전문가란?
우리나라의 학교사회복지실천 프로그램

part3.학교사회복지실천의 성과

part4.결론
본문내용
사회복지의 원리와 기술의 적용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사회적 부작용과 문제의 예방과 치료 및 학생 잠재력의 신장을 통하여 교육기회를 극대화시키는 활동분야




학교 공교육체계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춘 학교사회사업가가 학교교육의 목적을 달성하도록 지원하고, 학생들이 학교에서의
적응을 도와주기 위해 학생-학교-가족-지역사회의 자원을
조정하고 연계하여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


교육기회의 공평한 배분을 제공
사회적 기능과 역할을 수행
학생에게 최적의 환경이 되도록 도와줄 사회적 책임
학교사회사업은 전문직의 정체성 풍요화

개인의 교육권을 보장하고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며 잠재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하는 등의 의무가 제대로 수행되기 어려울 때 학교와 학생을 도와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울 필요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