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학개론] 20대 선거투표율 올리기 캠페인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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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 캠페인 준비배경

- 캠페인 기획의도


본 론

- 준비단계

- 활동단계


결 론

- 캠페인의 기대효과

- 캠페인 후 보완점
본문내용
○ 캠페인 준비 배경

-자료제공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역대 국회의원 선거투표율로 비추어 보았을 때, 계속되는 하락세 속에서 2012년 제 19대 국회의원 총선거의 선거 투표율을 올리고자 캠페인을 준비하게 되었다. 특히 캠페인을 진행하는 20대 유권자로서 20대의 정치참여의 기회를 높이고, 유권자의 권리를 지키자는 의미에서 ‘한국정치론’의 캠페인의 일환으로 투표독려캠페인을 기획하였다.



18대 총선에서 20대 유권자들의 투표율은 모든 세대에 비해 가장 낮은 28.1%에 불과했다. 60대 이상이 65.5%로 가장 높은 위치에 있으며, 평균에도 미치지 못하는 낮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앞으로 미래를 짊어지고 가야할 20대의 투표율을 높이기 위하여 구상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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