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의 기본생활, 신체운동, 사회관계, 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경험 6개 영역 중 3개 영역이상을 선택하여 수준별 내용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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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본생활영역의 내용범주별 만 2세미만, 만2세, 만 3세~5세 연령에 따른 공통점과 차이점
1) 공통점
2) 차이점
2. 신체운동영역의 내용범주별 만 2세미만, 만2세, 만 3세~5세 연령에 따른 공통점과 차이점
1) 공통점
2) 차이점
3. 사회관계 영역의 내용범주별 만 2세미만, 만2세, 만 3세~5세 연령에 따른 공통점과 차이
1) 공통점
2)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기본생활영역의 내용범주별 만 2세미만, 만2세, 만 3세~5세 연령에 따른 공통점과 차이점
1) 공통점
첫째, 건강한 생활의 내용 범주에서의 각 연령별 공통점은 ‘몸을 깨끗이 하기’, ‘잠자리와 휴식’, ‘규칙적인 배변습관 갖기’의 내용이 있고, 전체적으로 건강한 일상생활하기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둘째, 안전한 생활의 내용 범주에서의 각 연령별 공통점은 놀
.
.
.
2) 차이점
첫째, 건강한 생활의 내용 범주에서의 각 연령별 차이점은 만 2세에만 ‘건강에 관심 갖기’의 내용이 있고, 이 내용이 만 3~5세 보육과정에서는 실천하기로 연계된다. 또한 만 3~5세에만 ‘주변 깨끗이 하기’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옷에 관한 내용은 만 2세와 만 3~5세에만 포함되어 있다.
둘째, 안전한 생활 내용 범주에서의 각 연령별 차이점은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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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영희, “보육교사의 표준보육과정에 관한 인시고가 적용에 관한 연구”, 장신대, 2010
- 보건복지부, “표준보육과정 고시”,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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