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소비경제론] 자취생의 식품소비형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 목적
조사 방법과 대상
조사 결과
결론
본문내용
조사 목적
현재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자취생들의 식품소비형태가 어떠한지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조사 방법
제주대학교 본 캠퍼스에 있는 조원들이 알고있는 자취생 지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해진 문항에 대한 응답을 조사자가 직접 기록하여 설문조사를 수행하기로 함..


조사 대상
제주 대학교 캠퍼스의 자취생 30명을 대상으로 함.

조사 대상자의 특성
설문 조사의 대상이 되는 집단의 특성은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1. 설문 조사의 대상자 중 17명이 여성으로 나타났으며 나머지
13명이 남성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CJ `햇반` 마케팅전략 분석 및 경쟁력강화 방안(A+리포트)
  • 식품과의 연결, 시너지 효과 극대화 유도 2) 무균 포장밥 시장의 참여 탐색 (시장동향 참조) *해외 선진 시장 (일본)의 탐구와 국내 상품밥 시장 분석 3) 소비자 검증을 통한 무균밥 진출 타당성 검토 * 당사 마케팅 연구소 주관 : 주부 16명 6그룹 및 350명 Home Use Test ① 소비자 조사 결과 요약* 소비자 인식 : 기존의 상품밥에 대한 구매 경험으로 인해, 또한 근본적인 인스턴트 밥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가 대부분* 시식후 품질에 대한

  • 보건영양1B) 본인이나 가족을 대상으로 현재식생활을 3일동안 식사기록법으로 조사하고음식사진을첨부할 것 결과를 분석해 보세요0K
  • 식품을 통하여 체질을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 참고자료-질병관리본부. 2013. 2012 국민건강통계(국민건강영양조사 제5기 3차년도).-한국영양학회. 2010.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개정판.-김숙희 외 2인, 1997, 식생활과 건강 , 서울 : 신광출판사.-이영미. 2002. 영양판정. 효일문화사-모수미 외. 1994, 생활주기영양학. 효일문화사.-이우석.박형무, 2003, 한국 여성의 골다공증 유병률, 대한폐경회지, 9(4):339-346.-문현경, 영양정책의 요소와 방향, 보

  • 호텔관광마케팅 CJ 주식회사
  • 식품 marker 및 유통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 궁극적으로는 햇반을 flag ship product로 하여 현재의 단순 수출 형태로 운영되는 CJ 제품의 수출 사 업을 본격적인 Global marketing 으로 확대, 전개할 계획이다.Ⅴ. 햇반 마케팅 성과 및 성공요인 ◆ 운영성과1. 매출 성과 햇반은 국내 상품밥 시장이 제대로 형성되어 있지 않은 환경에서 소비자 인식상 수용이 쉽지 않은 제품 특성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시장 정착을 한 것으로 판단되며 출시 3

  • [마케팅] 햇반 마케팅 전략
  • 조사하고 어떤 경쟁상태에 이르렀는지를 파악한 후 SWOT분석을 통해 정리할 생각이다. 그리고 제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마케팅전략에 관해 마케팅목표(마케팅의 목표는 STP분석으로 정리할 계획), 목표고객의 정의(목표고객의 정의는 급격하게 변화는 라이프 스타일변화로 인한 소비자들의 구매이유와 국내고객, 해외고객으로 나누어 설명할 계획), 주경쟁자의 전략(햇반과 같은 경쟁구도를 가진 식품업계가 다수 있기에 간단하게 정리할 예정), SCA(지

  • [마케팅] 햇반 신제품 개발 전략과 마케팅전략
  • 소비자의 만족도도 높게 나타나고 있어 지속적인 반복구매가 일어나고 있다.햇반의 인기를 객관적으로 검증하는 지표로서 97년부터 98년 사이에 중앙일보 동아일보 등 총 13개 주요 일간지 및 경제지에서 식품 부문 최다 히트 상품 선정되었다. 국제 기내식협회의 97년 세계 최우수 기내식 머큐리 상을 수상하였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98년 히트 상품 소비재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주최수상내용중앙 일보상반기 히트 상품 및 97년 히트 상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