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이 발생되었을 경우, 피해자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전문기관과 지원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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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실제 중학교 교실에서 학교폭력이 발생되었을 경우, 피해자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전문기관과 지원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굿바이 학교폭력
2. 무지개 프로그램
3. 징계학생 프로그램
4. 가해자 집단 상담사업
5. 헬핑 프로그램
6. 위기학생 상담사업
7. 작은 힘으로 시작해 봐
8. 가족치료명령
9. 내가 바로 지킴이
10. 시우보우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는 대구 중학생 자살 사건을 계기로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이 주요 화제로 떠올랐다. 그러나 학교폭력에 관한 문제는 우리나라만이 아닌 세계적인 문제의 하나라고 볼 수 있고, 실제로 외국에서 학교폭력은 심각한 사회문제의 하나로 다루어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의 학교폭력에 대한 직접적 개입은 아주 최근에 들어서야 참여가 가능해졌다. 학교에서의 직접적 의뢰도 있었지만 복지관 혹은 학교사회사업가가 구성한 팀의 일원으로서 이루어졌다. 현재 징계 후 관리차원에서 이루어진 프로그램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실제 중학교 교실에
참고문헌
청소년복지론, 이소회 외, 나남출판, 2007
학교폭력예방과 상담, 문용린 외, 학지사, 2006
강유미, 학교폭력에 대한 실태분석 연구, 고려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장양식, 학교폭력과 경찰 대응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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