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와 게임문화의 발달 및 폐해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게임의 인기

게임의 역사

게임문화의 발달

게임문화의 폐해

토론
본문내용
게임 중독이란?


최근 컴퓨터 및 인터넷사용 증가와 함께 새롭게 등장한
과정중독(또는 행위중독)의 한 형태로, 컴퓨터 및 인터넷상의
게임에 과도하게 몰입되어 이에 강박적으로 의존하게 되고
동시에 사용시간 등을 적절하게 조절하지 못함으로써, 학업,
가족 및 기타의 대인관계, 그리고 직장을 포함한 사회활동 등에서
심각한 부적응을 초래하는 상태를 말함


온라인게임 소액결제 사기친 철없는 10대


【서울=뉴시스】박성환 기자 = 서울 은평경찰서는 23일 온라인게임을 하는 초등학생 부모 명의를 도용해 돈을 가로챈 김모(17)군을 컴퓨터 등 사용사기 혐의로 구속했다. 김군은 6월말부터 두 달 동안 온라인게임 상대에게 접근해 "캐릭터 레벨을 올려 게임머니를 벌게 해주겠다"고 속여 부모의 휴대전화 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알아낸 뒤 휴대전화 소액결제로 문화상품권 등을 구입해 현금으로 바꾸는 수법으로 2300만 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결과 김군은 아이템거래 중개 사이트에서 문화상품권을 마일리지와 현금으로 전환한 뒤 인출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김군을 상대로 여죄를 추궁 중이다. sky0322@newsi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포르노그라피와 알 권리
  • 미디어를 만나 새로운 형태인 사이버 포르노그라피로 재탄생되었다. 국지적으로 생산소비되던 기존의 포르노그라피에 비해 사이버 포르노그라피는 전 세계적으로 생산소비공유된다는 특징을 지닌다. 때문에 사이버 포르노그라피에서는 기존 포르노그라피가 가졌던 문제와 더불어 높은 유통성을 가지게 되었고 그에 따라 표현의 자유와 알권리사이의 논쟁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추세이다. 포르노그라피에 대하여, 대부분의 국가는 음란성 여

  • 사이버 포르노그라피
  • 미디어를 만나 새로운 형태인 사이버 포르노그라피로 재탄생되었다. 국지적으로 생산소비되던 기존의 포르노그라피에 비해 사이버 포르노그라피는 전 세계적으로 생산소비공유된다는 특징을 지닌다. 때문에 사이버 포르노그라피에서는 기존 포르노그라피가 가졌던 문제와 더불어 높은 유통성을 가지게 되었고 그에 따라 표현의 자유와 알권리사이의 논쟁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추세이다. 포르노그라피에 대하여, 대부분의 국가는 음란성 여

  • 인터넷 총론 레포트
  • 사례 연구(1)사생활 침해위에서 블로그의 문제점으로 제시한 사생활 침해에 관해 알아보고자 한다. 블로그는 이름과 간단한 신상정보만 알고 있으면 누구나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그로 인한 사생활 침해가 계속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사례1)정모(30․회사원)씨는 아침마다 일어나는 것이 고통스럽다. 매일 밤 새벽 2~3시까지 컴퓨터 앞에 앉아 밤을 지새우다 보니 잠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아침마다 오늘은 일찍 자야

  • 뉴미디어산업의 발전 방향
  • 미디어의 시대적 발전 과정뉴미디어 산업의 종류 -인터넷 신문*정의: 컴퓨터 등 정보처리능력을 가진 장치와 통신망을 이용하여 정치ㆍ경제ㆍ사회ㆍ 문화ㆍ시사 등에 관한 보도ㆍ논평ㆍ여론 및 정보 등을 전파하기 위하여 간행하는 전자간 행물*유형: 오프라인 종속형 인터넷 신문 // 독립형 인터넷 신문형태분류사례관련협회ㆍ이익단체오프라인 종속형인터넷신문언론사닷컴(분사형태)동아닷컴, 조선닷컴 등한국온라인신문협회방송사닷컴

  • [졸업][애니메이션]한국만화산업의 발전에 관한 연구
  • 문화관광부에서 의뢰하여 박세형이 실태 조사한 자료와 일치한다.) 문화체육부, 도서대여점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 문화체육부, 1997, p.70.선호도서아동(%)청소년(%)소설29.932.4잡지5.05.0만화45.653.3무협지2.54.2기타17.016.8< 표 > 도서대여점 대여도서 선호분야출처: 김경희 외, 제 5회 국민도서실태조사, 한국출판연구소, 1998, p45만화방은 대본소용 만화 판매시장의 최종 소비자인 동시에 대여시장의 공급자로서 대본소용 만화출판사와 독자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