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장애 아동 통합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장애아동 통합교육의 개념 및 법적근거
2.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성격과 필요성
3.우리나라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현황 및 외국 현황

본론
1.장애란?
2.인식개선

결론
생태체계적 관점에서 본 효과
본문내용
1) 통합교육의 개념
일반학교에서 모든 학생들의 교육을 개별 학생이 요구하는 적합한 지원과 함께 제공하는 교육의 한 원칙
장애학생이 일반학교에서 일반학생과 함께 그들의 특별한 요구에 적절한 교육을 받도록 하기 위하여 일반학교를 개선하는 것


* 국제연합 아동 권리 조약(1989)
* 장애인을 위한 기회 평등에
대한 국제연합 표준 규칙(1993)
* 유네스코 장애아동 보고서(1994) 등


모든 아동들이 일반교육 체계 안에서 차별 없이
동등한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문제 해결 모델과 사회복지사의 역할
  • 복지 문제해결 모델과 사회복지사의 역할>- 장애인 복지관 장애아동교육센터 프로그램- 1. 목 적장애아동의 수준과 특성에 적합한 미술, 음악, 운동, 놀이, 언어 등 다양한 교육과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정서적, 인지적, 신체적 발달과 인지기능의 향상으로 사회성 향상을 도모하여 장애인복지관의 사회복지사로서 장애아동 가정의 기능을 강화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사회복지사는 아동의 치료, 교육 뿐 만 아니라 일반아동과 장애아동의 통합

  • 주제 장애인 복지기관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님비현상과 대책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장애인 복지기관 설립과 관련해 님비현상을 건전한 방식으로 해소한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인식된다. 밀알학교는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을 위해 적극적으로 특수학교 건립을 추진했으며 그 과정에서 지역주민들과의 논쟁과 건축반대에 있어 물리적인 힘이 가해지는 등의 시련이 있었다. 결과적으로 주민과의 협상을 통해 설립이 이뤄졌으며 운영상에 있어서도 지역사회에 개방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 데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아동 급식비 지원 등을 지원- 장애인 : 점자정보단말기, 영상전화기, 장애인의족과 특수화, 장애아동통합교육센터, 장애인인식개선사업 등 지원- 노인 : 노인역량강화, 전통문화지도사 양성, 저소득 노인의료비, 간병도우미 파견, 일자리 만들기 등 지원- 여성가족 : 결혼이주여성 한국문화 교육, 가정폭력피해여성 쉼터 및 상담지원, 사회적 일자리 지원사업 등- 지역사회 : 주거환경 개선, 사회복지 시설, 월동난방비 지원, 홈헬퍼 파견, 사회복지사업

  • [영유아보육학 공통] 2004년 전면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의 주요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특성이 반영된 보육정책의 사례를 제시하시오
  • 복지부의 보육사업지침에 의하면 영아는 2세 미만의 자로 보고 있다.(2) 유아 유아는 영유아보육법에 규정되어 있는 원칙적인 입소대상이다. 보건복지부의 보육사업지침에 의하면 유아는 2세 이상 만 6세 미만의 취학 전 아동을 말한다.(3) 학동기아동 학동기아동이란 만 12세 미만의 초등하교 취학중인 아동을 말하며 소위 방과 후 보육의 대상이 된다.(4)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차원에서 보육대상에 포함되는 아동이란 장애의 종류에 따른 해당 분야

  • [영유아보육학 공통] 2004년 전면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의 주요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
  • 복지부의 보육사업지침에 의하면 영아는 2세 미만의 자로 보고 있다.(2) 유아 유아는 영유아보육법에 규정되어 있는 원칙적인 입소대상이다. 보건복지부의 보육사업지침에 의하면 유아는 2세 이상 만 6세 미만의 취학 전 아동을 말한다.(3) 학동기아동 학동기아동이란 만 12세 미만의 초등하교 취학중인 아동을 말하며 소위 방과 후 보육의 대상이 된다.(4)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차원에서 보육대상에 포함되는 아동이란 장애의 종류에 따른 해당 분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