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만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포츠만화의 개념 및 역사
2. 용어의 정의 및 선택
3. 스포츠 만화의 특성
4. 만화 소개
4.1 슬램덩크
4.2 더 파이팅
4.3 아이실드 21
5. 만화 분석
6. 한계성
7. 수업 현장 활용 방안
8. 스포츠만화 추천 도서
9. 제언 및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스포츠만화의 개념 및 역사
1990년 이후
일본의 대중문화가 적극적으로 개방

대표적인 예로, 이노우에 타케히코의 <슬램덩크>를 들 수 있다.
이 작품의 주인공인 ‘강백호’는 농구 자체를 즐기고
그 과정 속에서 차츰 성장해 나간다.


현대
디지틀 만화의 등장- ‘웹툰’ 활성화



스포츠만화의 개념:

-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흥미진진함.
- ‘페어플레이(fair play)'로 대변되는 정정 당당한 정신
- 타협하지 않는 순수함이 내재되어 있다.
참고문헌
윤기준(2009), 인성교육으로서의 스포츠맨십 교육, 서울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석사학위 논문

조성식(2007), TV스포츠만화의 구성적 특성과 이데올로기적 담론,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제20권 제2호, pp233-247

이상원(2011), 스포츠만화의 엔터테인머트 성향 연구, 공주대학교대학원
만화학과 만화영상학 전공 석사학위 논문

전세명(2010), 하나로 수업 모형을 통한 초등체육 교수-학습과정에의
통합적 접근, 서울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와 문화 레포트
  • - 차례 -서론본론1. 문화의 정의 및 특성2. 스포츠 문화의 정의 및 특성3. 대중문화와 스포츠4. 하위문화와 스포츠- 얼짱스타 신드롬- 동호회5. 소비문화와 스포츠6. 스포츠 응원문화- 2002 월드컵 응원문화 - 훌리건7. 웰빙문화와 스포츠8. 노령화와 스포츠9. 세계화와 스포츠10. 스포츠의 문화적 산물11. 대학생들에 관한 조사- 설문지- 인터뷰12. 조사를 마치고13. 조사일지결론출처-서론-Sport is display라는 말처럼 스포츠는우리에게 다양한

  • [대중문화]청소년 놀이 문화와 방 문화
  • 것들을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우선 각 조의 다양한 주제 발표를 통해 우리 사회 전반의 다양한 문화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던 수업이었고 나름대로 조금이나마 문화에 대해 조금 다른 시각으로 접근할 수 잇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던 수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새내기여서 레포트 쓰는 것에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조별 작업을 통해 그런 면에서 많은 점들을 배울 수 있었던 수업이었습니다.한 학기동안 교수님 수고하셨습니다.^^

  • `짱구와 강백호` 품행장애 및 반항성 장애
  • 심리학> 출판사-학지사 출판사–교육과학사발달심리학 주 교재 p. 729~730http://www.hahashop.ro/ext/.cache/conduct-disorder.htmlhttp://blog.naver.com/cyh5300?Redirect=Log&logNo=70105136500염숙경(2002). 아동상담과 놀이치료. 상조사.Naumberg, M.(1928). The Child and The Word. New York. Harcourt, Brace.Kramer, E.(1993). Art as Therapy with Children. Chicago, Illinois. Magnolia Street Publishers.논문 아동임상심리 반항성 장애와 품행장애논문

  • 4대 중독법(중독 예방, 관리 및 치료를 위한 법률안)을 둘러싼 논란에 대하여
  • 만화산업은 한 소년의 자살사건을 시작으로 한 규제 때문이었다. 이른바 ‘정병섭군 자살사건’으로 1972년 1월 31일 12세 초등학생(당시 국민학생)이동 정병섭군이 자살하는 사건이었다. 평소 만화를 즐겨 보면 정군은 누나에게 ‘만화는 사람이 죽었는데도 살아난다. 나도 시험해보고 싶다’는 말을 남기고 목숨을 끊었다. 이후 교육계를 만화를 불량매체로 선정하고 불량만화로 지정된 모든 만화책을 수거해 소각하고 만화작가등 관련인사 69명을 고발

  • 지식검색 서비스의 현황과 문제점 및 네이버 지식인 전략
  • 레포트 등은 지식 시장에서 상품으로 팔리고 있으며, 많은 이들이 이에 돈을 지불하면서까지 이러한 지식을 이용하고 있다. 여기에도 물론 남이 쓴 것을 기초로 더욱 더 나은 리포트를 써 낼 수 있을 것이다라는 반론이 제기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면에 숨겨져 있는 베끼기라는 문제는 여전히 지울 수가 없을 것이다. 이 모든 현상들을 ‘지식 겉핥기 현상’ 으로 볼 수 있다. 완전히 무엇인가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학문에 대한 진지함과 성실함이 우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