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선수 중도탈락 어려움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Ⅱ. 연구의 문제

Ⅲ. 이론적배경 선행연구 소개
1. 학생선수
2. 중도탈락
3. 선행연구 소개

Ⅳ. 연구 대상 및 연구 방법
1. 연구 대상자
2. 인터뷰 질문
3. 조사결과

Ⅴ. 조사결과 및 제언
1. 한계점
2. 프로그램

본문내용
Ⅰ.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한국의 학교선수들은 자신의 특기를 살리면서 보다 특화되고 전문적 대학교육을 받을 기회 제공과 상급학교진학을 위해 운동에 모든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다.
그러나 현실은 경기실적만을 학교선수들에게 강요하는 사회적 구조에 경기력을 높인다는 미명하에 학습권 침해와 신체,정신적 폭력의 인권침해하고 있다. 한태룡(2008)의 연구에 따르면 학생선수의 학업성적의 석차 백분율이 78.6%로,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업성적이 저하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기초학력이 부족한 상태로 학교선수들은 학년이 올라가고 상급학교 진학 과정에서 일반학생들과의 격차가 심화되어 점점 수업결손, 흥미를 잃은 수업, 학교부적응과 진로결정에 어려움에 노출되어 있다.
운동선수로서 성공한 케이스는 소수에 불과하고 은퇴 또는 중도에 목표의 방향을 바꾼 후 진로가 불투명하여 대부분의 운동선수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못하고 방황하는 청소년기를 경험하고 있음이 선행연구와 인터뷰를 통해 조사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교육학]사이버교육시스템 분석을 통한 컨텐츠발전방안 모색
  • 연구와 노력을 통해 현대의 사이버 교육을 첨단 장비와 기술을 활용하여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본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발전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소프트웨어적인 컨텐츠 개발과 이것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휴먼웨어의 개발이 필요하다.Ⅵ. 참고문헌강경애, 웹 기반 원격교육 시스템 비교 분석, 2001박현기, 가상교육을 위한 대학 정보 인프라 구축 모델에 관한 연구, 2000오권수, XML 기반의 교육 컨텐츠 패키징 시스템 구현

  • 몽골 이주민에 대한 연구와 다문화사회
  • 다문화 사회이고 그런 사회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최명민(2009), 문화적 다양성과 사회복지, 학지사.차츠랄(2003), 재한 몽골 근로자의 고용실태에 관한 연구, 인하대 대학원.강휘원(2006), 몽골인구의 1% 한국에 체류하다, 레이버투데이.강휘원(2006), 한국 다문화사회의 형성 요인과 통합 정책, 중앙대학교 국가정책연구소, 국가 정책 연구.몽골 대사관 사이트,http://www.mongolembassy.com 통계청 http://www.kostat.go.kr/ 계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 [중도][중도와 중도사상][중도와 중도주의][중도와 중도좌파][중도와 중도탈락][중도탈퇴][중도장애]중도와 중도사상, 중도와 중도주의, 중도와 중도좌파, 중도와 중도탈락, 중도와 중도탈퇴, 중도와 중도장애 분석
  • 중도와 중도사상, 중도와 중도주의, 중도와 중도좌파, 중도와 중도탈락, 중도와 중도탈퇴, 중도와 중도장애 분석Ⅰ. 중도와 중도사상Ⅱ. 중도와 중도주의Ⅲ. 중도와 중도좌파Ⅳ. 중도와 중도탈락1. 고등학생 중도 탈락 실태2. 중도탈락 발생원인1) 개인적 요인2) 교우관계3) 가정 환경4) 학교 환경5) 사회 환경Ⅴ. 중도와 중도탈퇴1. 환경변인2. 취업변인3. 정서변인4. 역할 사회화 변인5. 인간관계 변인Ⅵ. 중도와 중도장애참고문헌Ⅰ. 중도와

  • 조직경영론 - 리더십에 관한 모든 자료
  • 연구소에서 정리한 히딩크 리더십의 교훈에서는 히딩크 리더십의 성공요인을 『HI-FIVE』라는 6가지의 요소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1. 꿋꿋함과 소신(Hardiness)히딩크는 훈련 결과가 상당기간 동안 성적으로 가시화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축구철학을 확신하고서 흔들림 없이 중심 잡힌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이런 소신은 그의 경력과 승리 경험, 정확한 판단에 근거한 것이었습니다. 2. 공정성(Impartiality)히딩크는 선수 선발에 관한 전권을 위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관한 규정을 언급(세계최초의 의무교육령은 고타교육령)(2)기사도 교육 *기독교적 무인 양성이 목적 *비종교적 교육의 대표유형 *생활중심교육(=화랑도) *상류자제를 위한 교육(3)대학의 발달 ①배경: 십자군 전쟁을 통한 안목의 확장 + 스콜라철학적 풍토 + 신흥도시의 발달과 시민계급 형성→ 12․13c 본산학교or 수도원학교를 모체로 발달 ②명칭 *Studium generale(어디서든 누구나 와서 공부할 수 있음- 보편성을 띤 연구소)→ University(종합대학) *Collegiu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