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심리학] 스크랩&기업추세와 의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오리엔테이션
2. 기업에서 시행하고 있는 경력개발 제도
3. 작업 동기
4. 직무 스트레스

본문내용

1) SK에너지 "책상 떠나 연구소부터 가보라"
2010-09-07 10:46:22

(서울=연합뉴스) 강훈상 기자 = SK에너지가 연구개발(R&D) 분야와는 전혀 관계없는 본사 임직원에게 '연구소 방문령'을 내렸다.
7일 SK에너지에 따르면 서울 본사 경영지원부문(CMS)에서 일하는 임직원 220여명은 이날과 9일 두 조로 나눠 대전 유성구의 SK에너지 기술원을 방문한다.

이들은 기술원에서 회사의 R&D 전략과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SK에너지 구자영 사장의 연설을 듣는 것을 시작으로 기술원 내 연구소 현장을 견학하고 주요 플랜트, 전시관를 방문하는 'R&D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SK에너지 관계자는 "기술원이 SK에너지의 미래 핵심 기술을 보유한 곳인데도 본사 임직원 중 상당수가 이곳을 방문하지 못해 구 사장의 뜻에 따라 이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직업사회] 직업 현황과 특징, 취업정보 조사 -기업고위임원, 마케팅사무원, 회계사무원, 고객상담, 미용사
  • 기업마다 반드시 있어야 하는 인력이고, 특히나 기업들간의 경쟁심화로 고객서비스 부문이 강조되면서 고객을 응대하는 이들의 역할이 중요시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각 기업들이 인건비 절감과 효율적 업무처리를 위해 자동응답시스템을 도입하는 추세이며 인력을 최소한으로 감소시키려 하고 있다. 이것은 수요처는 많으나 수요인력은 많지 않음을 의미하며 따라서 향후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력만이 채용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안내 및 접수원

  • [아동복지] 아동학대의 실태와 원인, 그 해결 방안
  • 스크랩을 통해 자신의 아이가 선천적으로 장애를 가졌다는 이유로 아동을 유기한 부모, 또한 아이에게 상습적으로 심한 매질을 가해 결국 죽음으로 몰고 간 부모 등의 아동 학대 사례를 찾을 수 있었다. 현재 우리나라의 아동학대 사례 건수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며, 놀랍게도 그 중 상당수의 가해자가 친부모들이라고 한다. 신체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아직은 미성숙하여 보호받아야만 하는 시기의 아동들이 부모에게 받은 학대로 인해 받는 상처

  • [인적자원개발(HRD)] HRD 용어정리
  • 조직재구축의 일환으로 BPR만큼 단기간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 경영기법도 없다. 마이클 해머에 의해 처음 논의되기 시작한 후 BPR는 미국에서 포춘지 지정 상위랭킹 500개 기업 중에서 60%이상이 가장 중요한 혁신기법으로 인식하고 있다. 수익률이나 고객만족도 향상 등과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업무 내용이나 그 흐름(business Process)을 분석하여 최적이 되도록 재설계한 후 , 실제로 업무 내용이나 조직을 변경하거나 사업분야의 재구조화를 실시하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분석․종합)-가설의 정련-가설 검증(적용)②주형으로서의 교육- 행동주의 심리학적 관점*주형이란 상을 만들어내는 석회틀로서, 이때 그것은 교사의 의지(교사중심의 교육)*이 입장에서 학습자는 오직 피동적이고 타율적 존재로서, 교육자에 의해 변화되는 재료로서의 의미만 지님*교육을 극단적으로 신뢰하고, 교육의 능률성을 매우 강조하는 입장③계명(발현)으로서의 교육- 학문중심 교육학적 관점*지식의 계명(=교육을 통한 지식․규범․원리

  • [학사][호텔관광]호텔 관계마케팅에 관한 연구
  • 기업사이의 상호의존적인 협력 즉, 양측의 잠재적인 마케팅을 향상시키고자 의도된 두 개 혹은 그 이상의 조직간의 지원과 협력이다)이라는 개념을 소개했으며, 사회경제가 고도로 발전함에 따라 관계 마케팅은 서비스마케팅의 장기적 관계를 중요시 분야로 연구, 발전되고 있다. 특히 시장을 형성하는 소비자들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고개 지향적인 일부 호텔 기업체들은 조직 자체를 소비자의 필요, 욕구, 선호를 제대로 파악하고 또한 만족시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