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의 현실분석과 전망 -인턴쉽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연구배경
1.2 기관선정 및 인턴쉽 프로그램 소개
2. 본론
2.1 인턴쉽 프로그램 분석
2.1.1 정보학의 기초와 이론
2.1.2 정보조직과 검색
2.1.3 정보이용자와 정보서비스
2.1.4 정보시스템 경영
2.2 대학교 교과과정 분석
2.2.1 서울여자대학교 문헌정보학과
2.2.2 성균관대학교 문헌정보학과
2.2.3 명지대학교 문헌정보학과
2.3 인턴쉽 프로그램과 교과과정 매칭
2.3.1 정보학의 기초와 이론
2.3.2 정보조직과 검색
2.3.3 정보이용자와 정보서비스
2.3.4 정보시스템 경영
3. 결론
3.1 기관의 현실과 교과과정의 중점 비교
3.2.1 인턴쉽 프로그램 대안 제시
3.2.1 교과과정 대안 제시
3.2 한계점
- 본문내용
-
1. 서론
1.1 연구배경
이번연구를 통해 정보서비스 기관의 인턴쉽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대학의 교육현장에서 주목해야 할 교육내용을 구성해 봄으로, 미래 정보서비스를 전망해보고자 한다.
전반적인 정보서비스 과정을 다루는 교과목인 정보서비스론은, 참고 정보 서비스의 발전 역사, 접근 이슈, 참고 인터뷰 등 다양한 참고 정보 서비스 주제와 주요한 정보원의 생성에서부터 평가까지의 과정을 심도 있게 살펴보고 실무를 습득하고, 준비된 정보전문가로서의 자질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이론적인 근거를 두고, 도서관 (정보 서비스 기관)의 업무를 경험하는 인턴쉽 프로그램이 이론에서 습득한 내용과 얼마나 매치가 되는지, 정보전문가로서의 기본적 실무를 습득하고,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도서관 특성을 이론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정보전문가로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직무역량의 강화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받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가 선정한 기관은 월계 문화정보도서관이며, 교육과정을 탐색할 학교는 서울여자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명지대학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요한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특별회의입니다 이 세 가지 참여기구에 조사하고 보고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정책의 발달사
- (사회복지정책론)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특징과 차이점을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 맞벌이가족의 문제와 해결방안
- 신자유주의가 우리나라 취업에 미친 영향
- 보육실습지도자의 역할 중 지도교사의 역할
- 청소년기의 정신건강문제의 중요성과 문제점을 논하고 사회복지적 측면의 개입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세계신화] 북유럽 신화(게르만 신화) 속의 영웅 -지크프리트(Siegfried)
- 다문화교육론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고,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