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퍼드 기어츠의 주요 생애, 주요 사상, 문화의 해석 줄거리 요약, 내용 요약,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 소감, 나의 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어츠의 주요 생애사


2. 기어츠의 주요 사상


3.『문화의 해석』 내용정리


4. 비판적 고찰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기어츠의 주요 생애사
클리포드 기어츠(Clifford Geertz 1926.8.23~2006.10.30)는 1926년 8월 23일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 출생했다. 1950년 학사학위를 받을 때까지 사회과학을 공부한 적이 없었으며 하버드대학교 사회관련 학과에 진학해서 철학박사학위를 받으면서 사회 인류학분야를 공부했다. 1951년 후반 인도네시아 조사계획에 합류했고 1952년에서 2년 동안 포드제단의 후원을 받아 자바의 모조쿠토에서 작업하는 사회과학자 팀의 일원으로 활동했다. 그 후 스탠퍼드 행동과학 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일했으며(1958~59) 버클리에서 1년간 조교수와 시카고 대학 교수(1960~1970)를 거쳐 1970년 이후부터 프린스턴 대학 교수를 역임했다. 그는 미국의 인류학자로서 문화를 이해하는 새로운 이론적 방법을 도입했다고 평가받는다.
그리고 2006년 10월 30일 사망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 54740***
    (2020.03.19 23:09:0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굳 활용하기 좋아요 베리굳
  • enffl12***
    (2012.09.22 00:56:28)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나름대로의 비판도 하며 나도 이 책에 빠져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 것이다.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지극히 평범한 나날 속에서 작가는 참으로 많은 것들을 연관시키고 많은 생각을 한다. 그것은 글을 읽는 나에게도 그대로 이어졌다.제목처럼 꼴찌에게 보내는 갈채란 글도 있지만 난 주말농장이란 글이 더 마음에 든다. 어린 시절을 시골에서 보낸 작가가 같이 서울서 사는 친구와 강원도에 있는 주말농장에 다녀왔다가 느낀 점을 적은 글이다. 갑갑

  • [국어표현교육론] 작문
  • 내용 중 말과 글의 표현상의 차이점에 대한 정리가 이루어지고 있다.비판) 구어체와 문어체를 구별하여 앞으로의 작문생활에 있어서 이 둘을 혼동하는 오류를 막아준다는 것에서는 긍정적이나, 앞 단원에서 다뤄진 말과 글의 성격적 차이에 대해서는 다루어 지지 않고 있어 아쉬움이 있다.쓰기 토론분석 가족이 소중하다고 느껴졌던 경험에 관해 친구들과 이야기해 보고 친구가 이야기 하는것을 그대로 써 본뒤 이를 200자 정도로 요약, 둘 사이에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주요 연구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가.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1) 국내 독서교육 실태 ㅇ 국내의 기존 독서 목록의 분석 ㅇ 초중고등학교에서의 독서교육 실태 분석(교육청을 통한 목록 조사 결과 분석)(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ㅇ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의 독서교육지도 실태 분석 및 시사점 확인나. 독서 목록 선정 기준 및 목록 예시(1) 독서교육의 목적 및 중요성 (2) 독서목록의 성격 규정ㅇ 독서 목록의 성격 및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나. 개정의 중점 72. 외국의 특별활동 운영 113. 특별활동의 의의와 성격 16가. 특별활동의 의의 16나. 특별활동의 성격 174. 특별활동의 목표 19가. 목표체계 20나. 영역별 구체적 목표 215. 특별활동의 내용 22가. 내용 선정의 원칙 22나. 특별활동의 내용 체계 23다. 각 영역별 구체적 내용 246. 특별활동의 방법 26가. 특별활동의 운영 26나. 영역별 지도 방법 287. 특별활동의 평가 32가. 특별활동 평가의 특징 32나. 특별활동 평가의 지침 32다. 특별활동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내용 구성하기에 그 초점이 맞추어져야 한다. 다시 말해서, 읽기 또는 독서라는 말의 뜻은 독자가 글을 통해 필자가 전하고자 하는 의미를 이해하고 해석하고 더 나아가 자신의 지식이나 경험까지 부여하는 넓은 의미의 의미 구성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따라서 읽기 또는 독서에서의 의미 구성 속에는 필자의 의미와 함께 독자가 부여하는 의미도 포함되는 것이다. 읽기 또는 독서에 대해 독서 연구자들이 내린 정의를 두 가지만 살펴보자. 우선, 게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