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문제와 관련하여 학교중도탈락의 요인 및 학교중도탈락자를 위한 우리나라의 정책, 본인이 생각하는 지원 및 예방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문제와 관련하여 1) 학교중도탈락의 요인, 2) 현재 학교중도탈락자를 위한 우리나라의 정책, 3) 본인이 생각하는 학교중도탈락자의 지원 및 예방 방안을 쓰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중도탈락자의 개념
2. 학교중도탈락의 요인
3. 현재 학교중도탈락자를 위한 우리나라의 정책
4. 내가 생각하는 학교중도탈락자의 지원 및 예방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목차
학교문제와 관련하여 1) 학교중도탈락의 요인, 2) 현재 학교중도탈락자를 위한 우리나라의 정책, 3) 본인이 생각하는 학교중도탈락자의 지원 및 예방 방안을 쓰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중도탈락자의 개념
2. 학교중도탈락의 요인
3. 현재 학교중도탈락자를 위한 우리나라의 정책
4. 내가 생각하는 학교중도탈락자의 지원 및 예방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교문제와 관련하여 1) 학교중도탈락의 요인, 2) 현재 학교중도탈락자를 위한 우리나라의 정책, 3) 본인이 생각하는 학교중도탈락자의 지원 및 예방 방안을 쓰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중도탈락자의 개념
2. 학교중도탈락의 요인
3. 현재 학교중도탈락자를 위한 우리나라의 정책
4. 내가 생각하는 학교중도탈락자의 지원 및 예방 방안
1) 멘토-멘티 프로그램 활용
멘토란 어떤 일에 있어 경험이 많거나 그 일에 대해 잘 알아서 멘티의 스승 또는 후원자 역할을 하여 멘티의 잠재력이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승과 같은 존재이다.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잘 활용만 할 수 있다면 학교중도탈락자의 수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청소년기는 지적발달과 함께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되며 가치관 및 자아정체감이 형성되고 진로 등 향후 자신의 사회적 역할에 고민하는 시기이기에 적절한 모델이 되어주는 조언자와 지지자를 갖게 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성장기에 있으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학업성취 및 진로개발 뿐만 아니라 인격적 발전을 이루고 사회에 필요한 유능하고 책임감 있는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이 멘토-멘티 프로그램제도라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문제 상담 학업 중도탈락
  • 중도탈락의 원인(2) 학교중도탈락 청소년의 심리적 특성(3) 학교중도탈락 청소년 부모의 태도(4) 학교중도탈락 청소년의 유형과 특징2. 학교중도탈락의 실태(1) 2001년, 중도탈락자 현황(2) 2003년, 중도탈락자 현황3. 학교중도탈락 청소년에 대한 개입방안(1) 개인 체계에서의 개입(2) 가족 체계에서의 개입(3) 학교 체계에서의 개입(4) 사회 체계에서의 개입(5) 상담장면에서의 개입방안III. 결론 IV. 학교중도탈락 성공사례※ 참고문헌I. 서론(문제제

  • [일본문화] 히키코모리로 바라본 일본사회의 이해
  • 학교에서의 생활이 더욱 힘들어지고 점점 방안에 틀어박히게 된다.(2) 성과만을 중시하는 경쟁사회매년 중고등학교에서만 해도 여러명의 중도탈락자가 발생한다고 한다.(자퇴나 진학실패 등) 이러한 문제 상황의 원인은 기본적으로 사회에 팽배한 학력지상주의와 입시교육 위주의 시스템 등의 성과를 중시하는 사회적 압박에 적응하지 못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부적응자들은 사회적 모순에 맞서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한 마지막의 수단으

  • 학업중단(학교중퇴, 퇴학)의 의미, 학업중단(학교중퇴, 퇴학)의 원인, 학업중단(학교중퇴, 퇴학)의 추세, 학업중단(학교중퇴, 퇴학)의 문제, 학업중단(학교중퇴, 퇴학)의 대책, 학업중단(학교중퇴, 퇴학) 관련 제언
  • 요인1) 공격성2) 자아존중감3) 질병2. 가정적 요인1) 부의 사회경제적 배경2) 어머니의 교육수준3) 가족구조4) 부모의 자녀에 무관심한 태도5) 가족의 갈등3. 학교관련 요인1) 성적2) 수업참여 태도3) 선생님과의 상호작용4) 과외활동 참여5) 동료와의 상호작용6) 일탈친구와의 관계Ⅳ. 학업중단(학교중퇴, 퇴학)의 추세1. 일반적 추이2. 공식적 통계에 나타난 학교 중도 탈락 사유Ⅴ. 학업중단(학교중퇴, 퇴학)의 문제Ⅵ. 학업중단(학교중퇴, 퇴학)

  • [청소년복지] 학교중퇴청소년
  • 학교중퇴 원인 및 유형ⅰ. 원인1. 급증하는 조기유학조기유학으로 인한 중퇴는 학업으로 인한 자발적 퇴학이란 의미에서 자퇴에 포함된다. 하지만 중퇴문제에 대한 대안을 모색한 부분에서는 조기유학에 관한 대책은 언급되지 않고 있다. 왜냐하면 조기유학으로 인한 중퇴는 학업의 연장을 위한 중퇴이기 때문이다. 또한 조기유학이 점차 연령이 낮아지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는 공교육에 대한 불신과 입시위주 교육풍토에 대한 반발이 거세지면서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다음 중 하나의 지도영역(방법)을 선택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0
  • 문제행동 발생 가능하다. 청소년 자원봉사내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① 일반청소년 - 상담, 캠프지도교사의 보조역할. ② 근로청소년 - 야간학교 학습지도, 생활 및 신상상담, 기술지도 및 취업알선, 청소년 도서실 및 휴게실 관리, 여가선용을 위한 취미지도, 비행청소년 예방 및 선도, 사무보조 등. ③ 비행청소년 - 정신교육분야 지도, 특별활동 지도, 직업훈련, 학과목지도, 종교지도 및 상담 등. 3) 지역사회 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활동우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