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sternberg 실험-단기기억 인출 및 탐색 유형 실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실험명
2.이론적 배경설명
3.실험 목적 및 예상겨롸
4.실험방법
5.프로그래밍 시 변경 사항
6.결과 기술
7.느낀점
- 본문내용
-
실험 목적 및 예상결과
우리의 뇌는 감각이 입력되고 이를 감각기억으로 구성하며 다시 주의집중을 통해 단기기억을 형성한다. 여기에서 단기기억이란 감각기억으로부터의 정보가 인식 속으로 들어가는 단계이며 문제해결과 추론, 결정을 내는 활동이 이루어지고 작은 용량과 30초 이하의 짧은 지속시간을 가지는 기억단계이다. 이러한 단기기억에서의 작업수행을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 바로 memory-scanning task로 단기기억이 부호화되어 장기기억으로 넘어가기 전 인출단계에서 단기기억에서 인출형태와 단기기억에서의 탐색과정의 유형을 살펴보고자 하는 실험이다.
이 실험을 통해서 우리는 단기기억은 병렬적 탐색보다 계열적 탐색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한다. 따라서 자극에 대한 반응시간은 기억목록의 개수의 크기에 따라서 일정하게 증가 할 것이고 기억목록이 클수록 반응시간은 길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실험에서는 기억목록의 개수가 1개에서부터 6개까지의 반응시간의 차이를 비교한다. 본 실험에 앞서서 우리는 기억목록의 개수가 늘어날수록 반응시간은 일정하게 증가할 것이라는 가설 아래 실험을 진행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천 도자기축제
- 기능주의 교육 이론의 특징을 설명하는 교육 현장의 실제 사례는 무엇이 있는지 서술해보시오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서술
-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아동 권리 침해 사례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해당 사례가 아동 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 중 어떤 권리가 침해된 것인지 분석하시오. 더불어 권리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복지의 역사와 서양의 사회복지 역사에 대해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해 설명해 보시오
- 복지실천기술론]사회복지 실천현장에서 가장 적합한 모델이라고 생각하는 실천모델 두 가지를 선정하여 비교하고 각 모델의 유용성과 한계점을 비교 분석하시오
- [사회복지개론] 자신이 사회복지학과를 선택하게 된 동기와 내가 관심있어 하는 사회복지 분
- 별별이야기2- 여섯 빛깔 무지개 영화를 통한 다문화 현실의 이해와 다문화교육 학습목표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