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개발] Scaffolding 이론을 활용한 미술활동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유아교육학과] 영아보육프로그램의 구성과 바람직한 운영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수업설계이론 다중지능적관점수업, 정교화수업, 수업설계이론 개념수업, 인지적도제수업, 수업설계이론 자리활동수업, 수업설계이론 모형, 적용방법
- 레지오에 대해서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소개하고 두 이론을 비교・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 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소개하고 두 이론을 비교・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
- 목차
-
Ⅰ.문헌연구
Ⅱ.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차별화된 점
Ⅲ.프로그램의 개요
Ⅳ.추진개요
Ⅴ. 프로그램 평가 계획
Ⅵ. 참고문헌
Ⅶ.부록
- 본문내용
-
Ⅰ.문헌연구
1.사회문제 분석
1)대상자에 대한 개념 정의
본 프로그램은 지적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지적장애란 정신발육이 항구적으로 지체되어 지적능력의 발달이 불충분하거나 불완전하고 자신의 일을 처리하는 것과 사회생활에의 적응이 상당히 곤란한 상태를 의미한다.(장애인복지법) 지적장애 아동이란 이러한 상태를 가지고 있는 아동을 일컫는 말이다. 그렇다면 본 프로그램에서 다루게 될 지적장애 아동은 전체 장애 아동 중 따로 분류하여 프로그램을 만들어도 좋을 만큼 유의미한 집단인가? 다음 우리나라 장애아동의 장애 유형을 살펴보자.
<표 1>: 프로그램 대상 아동들의 장애유형
구분
비율(%)
뇌병변장애
10.3
시각·청각·언어장애
2.1
정신장애
1.4
발달장애
34.5
지적장애
42.8
ADHD
3.4
중복장애
0.7
기타
4.8
장애아동이라고 하면 흔히 신체적 장애를 가진 아동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나라의 장애아동의 장애유형을 살펴보면, 전체 장애아동 44,016명 중 지적장애 42.8%, 발달장애 34.5%, 뇌병변장애 10.3%, 기타 4.8%, ADHD 3.4%, 시각·청각·언어장애 2.1%, 정신장애 1.4%, 중복장애 0.7%순으로 지적장애 아동이 전체 장애아동 중 무려 42.8%를 차지하고 있다. 이와 같은 결과를 통해 다음과 같은 점들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