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이벤트의 개념, 유형, 개최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포츠이벤트의 개념
2. 스포츠이벤트의 분류 및 유형
3. 스포츠이벤트 개최 효과
본문내용
스포츠이벤트란 스포츠 제반 활동을 통해 흥미를 유발시키는 커뮤니케이션이라 할 수 있다. 스포츠 제반 활동이라 하면 스포츠팀 보유뿐만이 아니라, 관중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 행사의 주최, 올림픽의 참가, 또는 스포츠 행사의 후 원 등을 포함하여 스포츠와 관련된 모든 활동을 의미한다. 또한 스포츠이벤트란 스포츠 제반활동을 통해서 특정한 장소에서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사람들을 자극함으로써, 감동을 체험하게 만드는 긍정적인 측면의 모든 행사다.
스포츠이벤트는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유니버시아드와 같은 국제경기 대회와 전국체전이나 도민체전과 같은 국내경기로 대별된다. 이 개념은 최근의 스포츠 현장은 물론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 도입되어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와 같이 오늘날의 스포츠이벤트는 가장 광범위한 관람적 레크리에이션 분야이며, 대중매체의 발달과 함께 날로 인기를 더해갔다. 방송이나 신문 또는 언어에서 사용되는 시간이나 그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대하고 있는 사실만으로도 이를 충분히 입증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책론] 관광이벤트 효율성 증대 정책
  • 이벤트관광⑤문화 정책적인 지원증대⑥이벤트 개최를 통한 이미지 확대로 인한 투자의 증진 ⑦지역사회통합과 지역환경개선을 위한 각 지역의 노력⑧서구사회 레져활동 패턴의 변화#*이벤트 관광의 중요성2. 관광산업개발전략으로서의 이벤트관광#3.외국 관광이벤트의 성공사례스코틀랜드「에든버러 축제」-지방의 한 중소도시가 축제의 성공으로 세계적인 관광지가 된 모범적인 사례 에든버러 축제들의 경제효과각 축제들의 소비지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 분석
  • 효과에 좋다는 장점을 계속하여 상기이미 구매하였기 때문에 나는 더 이상 선택의여지없이 하드 렌즈에 적응하여 몇 년 동안 껴야한다고 제품에 대한 태도를 바꿈개인의 부조화 경험 및 해소 방안기업의 부조화 해소 방안강화광고(reinforcement advertising) 우수성 강조판매 직후 감사서신, 안내책자, 전화 올바른 선택 강조, 확인불만처리 전담기구 설치즉각 보상불만처리 의사소통기구 설치 접근 편의성소비자의 인지부조화감을 해소시키려고

  • 이벤트산업과 컨벤션산업
  • 이벤트 산업 (Event)목차서론이벤트 산업본론1. 이벤트의 어원, 개념 및 의의(1) 이벤트의 어원(2) 이벤트의 개념정의1) 사전적 의미2) 서양적 의미3) 동양적 의미4) 종합적 견해2. 이벤트의 필요성 대두와 동기(1) 이벤트의 필요성 대두1) 이벤트 시대의 도래2) 마켓팅적, 소비자적, 관광자적, 측면3) 이벤트의 속성(2) 이벤트의 동기3. 이벤트의 유형과 분류(1) 일본의 분류(2) 미주의 이벤트(3) 고정관광시설에 의한 분류4. 관광산업에 기여하는 이

  • [관광이벤트] 이벤트의 개념과 분류, 관광과 지역이벤트 창출
  • 개념이벤트는 주민에 대한 레저, 문화적인 기회제공, 지역개발 촉진, 비영리조직의 기금마련, 관광진흥, 도시상징성 제고, 좋은 공공관계 및 이미지 창출도구로써 대중적인 인식과 호응을 받으면서 대규모적이고 조직적인 노력이 집중적으로 경주되는 가운데 널리 이용되고 있다.이벤트의 사전적 의미는 우연히 발생한 것, 사건, 결과, 실행(effect), 스포츠 종목, 더 나아가서는 특별한 사건을 뜻하며, 현상적 의미로는 사람들을 모이도록 모임을 개최

  • 사회체육의 대중화 요소
  • -목차-Ⅰ. 서론1. 사회체육의 의의 및 정의1) 개인적 측면2) 사회적 측면2. 사회체육의 목적과 목표3. 사회체육의 필요성4. 사회체육 조직의 정의1) 스포츠 조직 관리의 개념과 정의2) 체육조직의 유형3) 조직 구조4) 조직의 종류5) 조직 과정6) 조직발전의 이론적 배경7) 조직발전의 정의8) 조직발전의 목표9) 조직발전의 특징10) 조직의 효과성5. 사회체육의 조직의 역할 및 필요성Ⅱ. 본론1. 사회체육조직의 활성화 2. 사회체육조직의 조정1)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