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책론] 관광이벤트 효율성 증대 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1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관광 이벤트의 개념 및 유형
관광산업개발 전략으로서의 이벤트 관광
외국이벤트 관광의 사례
한국 관광이벤트의 문제점
한국 관광이벤트 문제점 해결방안
한국의 이벤트화 가능성 탐색
- 본문내용
-
(2) 관광이벤트의 유형
지역 축제(Community festival)
-지역을 기반
대규모 이벤트(Mega-event)
-월드컵, 올림픽, 박람회, 전시회, 컨벤션
특별 이벤트
-스포츠 이벤트, 콘서트, 각종 모임
(1) 이벤트관광의 성장배경 및 중요성
*성장배경
긍정적인 이미지화를 통해 관광객들을 끌어들이려는 도시 및 지역사회의 열망
이벤트와 축제를 통한 지역사회 또는 도시간의 경쟁
지역관광개발의 필수적인 요소로써 다양한 이벤트 개최를 촉진하는 정부의 지원
관광시장내의 분업 및 특화의 증가
⑤문화 정책적인 지원증대
⑥이벤트 개최를 통한 이미지 확대로 인한 투자의 증진
⑦지역사회통합과 지역환경개선을 위한 각 지역의 노력
⑧서구사회 레져활동 패턴의 변화
일본 삿포로 눈축제(세계 3대 축제)
-1주일동안 200만명의 관광객 유치
300억엔에 이르는 파급효과
1972삿포로 동계 올림픽개최에 결정적역할
관람객 1인당 평균 지출 파급효과의 구성비
삿포로시민 2380엔 오락, 음식점 ,숙박업 89억엔
훗카이도거주당일 참가자 7138엔 교통 44억엔
훗카이도 거주 숙박 참가자 21600엔 음식업 34억엔
비훗카이도 거주 참가자 37084엔 상업 31억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