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M 찬반 논란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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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SM이란?
2.문제의식공유
3.찬/반 + 쟁점
① 골목상권위협
② 사업자/소비자의 자유
③ 경제적 이득
4.논증 파헤치기
- 찬성
- 반대
5.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본문내용
Super SuperMarket
: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슈퍼마켓
크기로 따져 보았을 때
대형마트 > SSM > 슈퍼마켓
→ 출점이 용이

삼성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 롯데 마이슈퍼
신세계 이마트 에브리데이
GS GS슈퍼마켓

대형마트가 400개를 넘어서면서 아직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근린상권에 침투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SSM을 적극적으로 도입.

SSM은 2000년대 초반만 해도 그 수가 미미한 상태였다.그러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SSM 확장대열에 가세한
2006년 이후로는 급격히 점포수가 신장되었다.

SSM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면서골목상권까지 잠식할 위험성이커지고 있다.
이러한 폐해를 방지하기 위해2010년 11월 10일에 SSM 규제법이 국회를 통과하여 실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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