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프로그램 열풍의 사회적 의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 소개

본론:
1) 과거 오디션 프로그램의 한계
2) 최근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의 원인 분석
-외부적 요인
-내부적(심리적) 요인

결론: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의 사회적 의미 분석과 평가
본문내용
오디션 프로그램이 낳은 신(新)풍속, 오디션 문화!

슈퍼스타 K1/슈퍼스타K2/슈퍼스타K3
위대한 탄생1/위대한 탄생2
나는 가수다
신입사원
코리아 갓 탤런트
기적의 오디션
……


혹시 이 프로그램들 가운데
하나라도 시청해 본 적이
없으신 분, 있으십니까?

대한민국은 지금 오디션 열풍!

-‘MBC, 아나운서 이어 PD도 오디션 채용 방침’

-‘현대차그룹, 신입사원 오디션 채용.’

-‘디자인업체 <캣츠투>, 오디션 채용.’

오디션에 미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디션의 의미]
오디션(audition)
: 가수, 탤런트, 배우 따위의 연예인을
뽑기 위한 실기 시험. ‘심사’로 순화.
<출처: 네이버 통합 검색>


* 오디션 의미의 확장-최근 국내에서는 오디션의 대상을 확장하여
오디션을 통해 아나운서, PD와 같은 방송인의 범주에 속하는 사람을 뽑기도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기존 연예인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실시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6&oid=079&aid=0002224006

기사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 대학 축제에도 등장하다>

기사 <‘캠퍼스 채용’ 대신 ‘오디션’으로 뽑는다>

www.munhwa.com/news/view.html?no=20110622010325300112434

http://www.wk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587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 실용음악과에 대한 이해와 고찰
  • 열풍으로 부정적인 시각(딴따라, 놀고먹는 직업, 날라리, 광대)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 또한 더 나아가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요하는 하나의 직업과 장르로 우리 사회에 자리 잡고 있다. 현재 오디션 열풍이나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음악 프로그램이 이슈화 되면서 각 대학의 실용음악과들도 큰 수혜를 얻었다. 예전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경쟁률과 그에 따른 엄청난 입시 전형료를 그 예로 들 수 있고, 불과 몇 년 전에 비해 지금 실

  • 우리나라 실용음악과에 대한 이해와 고찰
  • 열풍으로 부정적인 시각(딴따라, 놀고먹는 직업, 날라리, 광대)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 또한 더 나아가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요하는 하나의 직업과 장르로 우리 사회에 자리 잡고 있다. 현재 오디션 열풍이나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음악 프로그램이 이슈화 되면서 각 대학의 실용음악과들도 큰 수혜를 얻었다. 예전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경쟁률과 그에 따른 엄청난 입시 전형료를 그 예로 들 수 있고, 불과 몇 년 전에 비해 지금 실

  • [미디어학]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부정적 요소 분석-방송포맷권과 PPL 중심으로
  • 프로그램을 넘어 사회적인 신드롬과 케이블 채널의 전성기를 몰고 온 ‘슈스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 하겠다.2011년 현재, 대한민국은 ‘오디션’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최근 방영된 오디션 프로그램만 하더라도 ‘탑밴드’, ‘위대한 탄생’, ‘K팝스타’, ‘다이어트 서바이벌 빅토리’, ‘신입사원’, ‘기적의 오디션’ 등등 선뜻 다 기억해내기 어려울 정도로 많다. 모두가 ‘슈스케’열풍이 몰고 온 결과물이다. 새로운 변혁을 이끌어 낸

  • 오디션 프로그램 대학가요제 슈퍼스타서바이벌 슈퍼스타K의 특징 경쟁프로그램 열풍
  • 프로그램 종영 후의 캐스팅심리적 요인구조적 요인기술적 요인오디션 프로그램의 성공 요인심리적 요인공정한 경쟁에 대한 갈망 예측 불가능성대리만족구조적 요인서바이벌 형식 (경쟁 구도)리얼 버라이어티의 진화 형태기술적 요인미디어 접촉의 용이성인터넷 활용오디션 프로그램의 영향&의미음악에 대한 관심 증가‘나도 할 수 있다’라는 희망 부여동등한 기회 부여 및 숨은 인재 발굴‘슈퍼스타K’가 등장한 2009년. 성공을 기대한

  • 커뮤니케이션 이론으로서의 `나는 가수다`
  • 의미없는 프로들의 경쟁◉ ‘가수 조영남’의 견해에 대한 비판5. 해외 사례◉ 해외 오디션 프로와의 유사성◉ 해외 오디션 프로와의 차이점◉ 해외로의 발전 가능성6. ‘나는 가수다’의 부정적 측면◉ ‘나는 가수다’에 대한 비판적 견해◉ ‘가수 김건모’ 사례를 통해 본 커뮤니케이션 부재7. 결론 - ‘나는 가수다’ 가 나아가야 할 방향1. ‘나는 가수다’의 열풍〈나는 가수다〉는 《우리들의 일밤》의 한 코너이다. 줄여서 〈나가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