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 성공 디자인의 요인, 조건, 계획, 관리 개념 및 특성과 의의, 의미, 필요성,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디자인의 개념


2. 디자인이란?


3. 디자인의 의의


4. 디자인의 의미


5. 성공 디자인의 조건




본문내용
1. 디자인의 개념


먼저 디자인의 개념과 관련된 이론적 흐름을 살펴보면, 산업사회 초기의 개념인 독일공작연맹
(DWB, 1907)의 제창에서는 '산업디자인은 우수한 예술가와 유능한 기술, 그리고 이해력 있는 기업가
가 삼위일체가 되어 제품의 양질화를 도모하는 것'으로, 기술과 기업이 강조되며, 그 후 토마스 말도
나드(Thomas Maldonads, 1963)는 국제산업디자인단체협의회(ICSID)에서 '산업디자인은 공업적
생산방식에 의해 생산되는 물의 조형적 특질만을 의미하기 보다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입장에 서서 물
을 하나의 집결력 있는 통일체로 전환시키는 구조적, 기능적 상호관계를 의미'라고 정의하여, 사용자
의 고려와 디자인의 내외적 가치의 통합성을 더하고 있다. 이어서 아더 플러스(Arther J. Plus, 1974)
는 '산업디자인이란 인간의 물리적 욕구와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이나 제품체계를 창의
적으로 개발하는 행위이며 인간을 위하여 제품이나 총체적 환경을 유용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라
고 정의하여 사용자의 세부적 욕구와 제품개념을 확장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랄프 카프란(Ralph
Caplan, 1984)은 '디자인은 주어진 상황 속에서 사물(thing)을 올바르게 계획하고 만들어가는 과
정'이라고 하여, 디자인개념에 있어서 물질적 측면을 초월하며 '소프트웨어'적 인 것을 포괄시키고,
도덕적 자세를 중시하고 있다. 이와같이 디자인의 개념은 산업사회 초기의 '기술과 기업' 중시에서 현
대에 이를수록 '인간.사회.환경' 의 입장이 강화되고, 더욱 근자에 들어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
적 대상'과 '물질과 함께 정신적.심리적 측면', '도덕과 사회적 측면' 등이 더해져 디자인의 개념적 범
위와 고려 요인이 점차 넓어지고 깊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요인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각각의 가치사슬활동들을 세계 각국의 어느 곳에 배치를 할 때 가장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을 것인가를 분석 할 수 있게 하여 준다.먼저 가치사슬 중에 주 활동 부문은 부품구매와 원자재, 재고 보유, 생산, 입고 및 물류, 판매, 마케팅, 고객서비스와 같은 활동부분을 의미한다. 또한 보조활동 부문은 기업의 기획, 재무, 법률서비스, 연구개발, 디자인, 그리고 인적자원의 관리와 같이 주 활동을 보조해

  • 경력관리에 대하여 -경력관리의 개념 및 우수 경력관리 사례
  • 관리 41. 경력이란 2. 경력개발관리 개념 3. 경력관리 제도의 의의 4. 경력개발 관리의 목적 5. 경력관리의 기본원칙 6. 경력관리제도의 기대효과 및 의미 7. 환경의 변화와 그에 따른 경력개발관리 Ⅲ. 기업에서의 경력관리 프로그램 및 사례 71. 우리은행 71) 금융기관의 의의와 특성 2) 우리은행의 인재상 3) 인재상에 따른 사원 채용 및 특성

  • [졸업논문] 서울시 장기전세주택(SHift) 입주민의 주거만족도에 관한 연구
  • 필요성연구의 목적 및 의의연구의 내용 및 구성 제 2장 문헌고찰2.1 Shift의 개요 및 현황2.1.1 SHift의 의의2.1.2 SHIft의 특징2.1.3 SHift 입주조건2.1.4 SHift 공급현황2.2 주거환경에 관한 이론2.2.1 주거 및 주거환경의 개념2.2.2 주거선택 기준2.2.3 주거가치2.3 주거만족 이론2.3.1 주거만족의 이론2.3.2 주거만족의 영향요인제 3장 연구방법3.1 조사도구3.2 설문조사3.3.1 조사대상 및 일정3.3.2 조사방법3.3.3 분석의 틀3.3.4 자료분석방법제 4장 연구 결과 및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조사와 건전하고 윤리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사용한다.이처럼 PR의 정의는 쌍방 커뮤니케이션과 함께 관리기능을 중심으로 한 확장적 의미를 수용하고 있다. 관리란 통제, 조정, 지휘, 감독, 처리, 처분 방법이나 그 행동, 주의 깊은 기술적 처지, 관리하는 기술 등을 의미한다. 조계현(2005) p.3~5 요약(2) PR의 기능 미국 PR협회가 제시하는 PR의 5가지 기능1. 여론분석 조직의 운영과 계획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론, 태도, 쟁점들을 예측, 분석, 해석

  • 국가자격시험 사회복지사 1급 사회복지행정론 특강 자료
  • 계획예산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