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광고계를 변화시키는 A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E를 왜 하고 싶은가?

2. AE란 무엇인가?
1)광고업 설명
2)AE의 특징 및 역할
3)앞으로의 AE

3. 사회속의 AE
1)AE는 사회 속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는가? (AE의 사회적 기능)
2)AE에 대해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가?(AE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및 평가)

4. AE가 되기 위한 방법은?
1)AE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질과 능력
2)광고대행사 소개 및 회사별 AE 충원 과정

5. 전문가(세레드CEO 장상근) 인터뷰
본문내용
1)광고업
현대 산업 사회에서는 시장 경쟁이 날로 치열해 져 가고 있다. 이와 같은 경쟁 속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독특한 아이디어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30초에 승부를 거는 광고의 역할은 실로 막중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광고는 흔히 산업 사회의 꽃', 제조된 상품에 혼을 불어 넣는 창조적 작업이라고 불려진다. 또한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 주는 커뮤티케이션이라고도 한다. 광고는 정보 전달이라는 사회적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국민의 생활과 교육, 환경, 정서 등에 큰 영향을 미쳐 왔고, 나아가 기업과 산업 전반에 걸쳐 성장을 위한 필수 에너지가 되어 왔기 때문이다.
광고는 여러 가지 요소의 총화에 의해 이루어지며 각각 많은 전문 지식과 숙련된 기술, 그리고 센스와 경험이 동원되어야 하므로 다양한 전문직종이 조화를 이루어 크리에이티브라는 제품을 만들어낸다. 따라서 광고 회사에서는 독창성과 창의력 그리고 정열이 있는 인재를 필요로 한다. 광고업에는 광고대행사, 광고제작업체등이 있으며 흔히 광고업하면 광고대행사를 떠올린다. 광고대행사는 광고주를 위해 광고에 관한 업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기업을 말한다. 독립된 기업으로, 광고주나 매체 또는 광고물 제조업체와는 무관한 중립성이 요구된다. 광고대행사는 광고를 창작·계획하고, 제작하여서 매체를 이용해 게재 또는 방송하며, 요금지불의 책임도 진다. 광고대행사는 몇 사람이 하는 소규모 회사에서부터 세계 각국에 지사를 두고 수천 명을 고용하고 있는 대규모 회사인 경우도 있다.
참고문헌
김광수(1999),『광고학』, 한나래.
박기철(2002),『세상에서 가장 쉬운 광고책』, 커뮤니케이션북스.
이승호(2005. 3. 20), 「한국 광고시장, 전 세계 8위 기록」, 『머니투데이』.
http://www.advertising.co.kr
http://www.cheil.co.kr
http://www.lgad.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기업의 채용제도와 입사전략
  • 변화를 선도하며 고객가치를 향상시키는 프로금융인 나. 다양한 사고와 가치를 존중하고 포용할 수 있는 개방적 사고(2) TBWAKOERA가. DISRUPTION, 늘 생각이 열려 있는 사원을, 기업 내에서도 다르게 생각하는 사원상을 추구나. 언제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해야 하는 광고대행사에 적합한 인재를 추구(3) 한국방송광고공사 :열린 마음으로 항상 새로운 가치 추구 (Innovation)2. 당면과제(1) 국제화 시대와 디지털 시대에 맞는 자기역량 개발하자!- 국제화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와 그 성공사례
  • 변화와 광고업계의 대응책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소극적 국제화)와 외적 국제화(국내 광고 회사가 해외 시장에 현지법인, 지사, 합작회사, 또는 사무소를 설립하여 외국 시장에서 광고업무 활동을 하는 적극적인 국제화)로 나누어 볼 때, 한국 광고계의 국제화는 다분히 내적 국제화에 치중하여 왔음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이를 정리해보도록 하자. 첫째, 우리나라 광고산업의 국제화와 국제경쟁력은 매우 낮은 수준이다. 아울러 광고의 분야별 경쟁력

  • [다양한직업, 직업고찰] 작업치료사, 전문비서, 광고전문가, 메이크업아티스트, 텍스타일디자이너, 컬러리스트, 캐릭터디자이너, 광고기획자,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심층 분석
  • 변화와 기술혁신에 따른 노동수요의 변화를 들 수 있다. 이러한 변화는 직업의 변화를 야기할 뿐만 아니라 직업훈련에 대한 수요에도 영향을 미친다. 향후 우리사회는 여타 선진국과 마찬가지로 정보화, 세계화 및 지식기반경제를 바탕으로 하는 산업이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자정보통신 산업과 생물(혹은 생명)산업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21세기 첨단 산업분야가 될 전망이다. 이들 첨단과학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기술공학적인 발전은 새로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변화를 분석하여 중장기적 광고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업의 구조와 현황 광고기획자는 광고회사에서 기획팀에 속한다. 보통 광고기획팀은 4가지 층으로 분류하는데 메니지먼트, 슈퍼바이저, AE, 보조 AE로 구분한다. 처음 광고대행사에 입사하면 보조 AE로서 광고주 관리를 배우면서 광고기획자를 보조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광고기획자의 업무를 배운다. 현재 우리나라의 광고회사는 광고주에 따라 광고기획자가 고정되어 있는 추세이다. 특정회사

  • 광고학(기말) 레포트
  • 변화의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 들 수밖에 없다 위기나 기회를 섣불리 이야기하기엔 아직 이르다 다만 능동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준비할 때 매체환경 속에서 앞서 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수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2. 광고의 생산단계: 광고주와 광고회사 제작사의 변화 광고심의 광고유형 변화1) 광고주매체간의 융합으로 광고계가 만나게 될 생산단계의 첫 번째 이슈는 광고주체인 광고주와 광고회사 광고제작사로 나눠 볼 수 있는데 먼저 광고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