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광고 속 성 상품화가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성 상품화란 ? (개념/배경)
TV 속 성 상품화 사례
성 상품화의 문제점
성 상품화의 해결 방안
결론
본문내용
성 상품화란?

인간이 가진 성적 특성이 하나의 유용한 도구로서 여타의 생산물이나 노동력처럼 교환 가치를 지닌 하나의 상품으로 평가 받는 것

직접적 의미 – 매춘 행위

간접적 의미 – 성적 특성을 이용해 이윤을 얻는 행위

자본주의의 발달
대량 생산 대량 분배 체제
소비자의 구매력 향상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기 위해 광고
이윤 창출 위한 자극적 소재 모색
성을 상품화한 광고

남성 중심사상
가정의 권위적 역할 담당
사회에서도 남성 중심적 사고 만연
여성이 성적 욕구를 채워주는 도구로 전락
여성의 ‘성’을 상품화 하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심리학] 성상품화와 성불평등
  • 성의 상품화다. 우리 나라는 60년대 이후 단기간의 급속한 산업화 과정을 거치면서 서구의 개방적인 성문화를 수용하게 되었다. 그 결과 오늘날 우리 사회에는 전통적인 가부장적 성규범과 성의 자유를 구가하려는 개방적 성규범이 혼재되어 있는 형편이다. 이에 따른 성규범의 혼란 속에서 자본 경제의 특징인 각종 성산업은 번창하고 있으며 이것이 마치 성의 자유화인 것처럼 잘못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상업적인 이해 관계와 대중 매체의 조작에 의

  • 매스컴속의 성차별과 성상품화
  • 매스컴 속의 성차별과 성 상품화목 차 1. 매스미디어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2. 매스 미디어 속의 여성2-1. 방송 매체가 여성의 이미지에 끼치는 영향 2-2. 매스 미디어 속의 여성 이미지3. 성차별3-1. 드라마에서의 성차별 3-2. 광고와 뉴스에서의 성차별4. 성 상품화4-1. 정의와 대중매체에서의 성 상품화4-2. 성 상품화 사례4-3. 성 상품화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5. 우리들의 생각 및 느낀점1. 매스미디어(영상매체)의 영향력   1. 방송 매체(TV)의 영향

  • 대중매체가 청소년발달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 성역할 고정화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특히 중산층의 기능이 평균 이상이 되는 여아들이 텔레비전의 성역할 고정관념적 내용에 가장 크게 영향을 받았다. ~참고의 홍수 속에서 대중매체가 성을 상품화하고 성적 매력의 가치를 과장함으로써 유행에 민감한 시기에 있는 청소년들은 성인이 만든 상업주의에 의해 교표하게 조작된 가치를 흡수하고 광고에 설득된다. 청소년들은 아동기의 놀이에서 발전하여 스포츠에 관심을 가지며, 음악과 노래 가사, 스

  • 대중매체와 성차별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 성의 평등이 이루어지고 있는 이 시점에 아직도 대중매체에서는 여성차별이라는 과거의 잔재가 뿌리 깊게 남아있는 것이다. 물론 과거처럼 직접적으로 남성과 여성을 차별하는 것은 아니나, 문제는 은연중에 대중매체가 여성들의 인간 속성을 무시하고 물상화, 객체화 한다. 특히 이러한 것은 광고나 드라마 등에서 더 많이 볼 수 있는데, 이런 매체들을 통해 우리는 자연스레 성을 상품화하는 내용들을 접하게 되며, 또 우리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

  • [여성학] 대중매체에서의 성차별
  • 대중매체에서의 성차별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바람직한 성역할1) 바람직한 인간상2) 인간의 양성성2. 대중매체 속 성차별의 문제점1) 미디어와 언어2) 부정적 성역할 고정관념화에 미치는 미디어의 영향3. 대중매체의 성차별 사례1) 광고 속 성차별, 성의 상품화2) 영화 속 성차별3) 기사 속 성차별4) 드라마 속 성차별Ⅲ 결론1. 성차별 개선을 위한 해결책2. 성차별 개선을 위한 구체적 대안1) 거시적 차원- 국가. 지역 사회적 측면2)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