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학] 능동적 수용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용자의 변화

영상

능동적 수용자

이용과 충족 연구

확증 편향

결론
본문내용
영화 <도가니> 관람 후
수용자들의 능동적인 행동

차두리 로봇설-네티즌이 스스로 만들어 냄

수용자가 미디어를 가지고 무엇을 하는가?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 소비


욕구를 다양하게 충족

카츠, 블럼러와 구레비치 (Katz, Blumler & Gurevitch, 1974)
루빈 (Rubin, 1994)
로젠그렌 (Rosengren, 1974)
:

“수용자는 능동적으로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보를 선택적으로 이용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문화] 일본만화의 한계점 및 나아갈 방향
  • 수용자의 능동적인 해독능력을 무시한 채, 규제 위주의 대안을 제시하는 한계를 보인다. 또한, 일본만화를 통한 문화침입을 경계하면서도, 일본만화에 접한 수용자에게 미치는 파장을 실증적으로 증명하지 못했다.일본만화가 섹스와 폭력으로 점철되어 있다고 강하게 인식되어 있다.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일본문화 개방을 저지하겠다는 측의 다수가 이런 종류의 문화적 감수성 차이를 그 근거로 내세우고 있다. (중략) 물론 일본의 문화가 성적인 취

  • 일본만화, 어떻게 읽을 것인가
  • 수용자의 능동적인 해독능력을 무시한 채, 규제 위주의 대안을 제시하는 한계를 보인다. 또한, 일본만화를 통한 문화침입을 경계하면서도, 일본만화에 접한 수용자에게 미치는 파장을 실증적으로 증명하지 못했다.일본만화가 섹스와 폭력으로 점철되어 있다고 강하게 인식되어 있다.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일본문화 개방을 저지하겠다는 측의 다수가 이런 종류의 문화적 감수성 차이를 그 근거로 내세우고 있다. (중략) 물론 일본의 문화가 성적인 취

  • 광고학(기말) 레포트
  • 수용자 교육을 담당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 전 과정에서 통합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카피와 비주얼 등 예술적 분야와 글쓰기가 영상 훈련, 설득과정을 통한 발표능력(presentation)을 향상하여 궁극적인 다양한 미디어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광고심의와 관련하여 윤리적 관점의 비판과 광고의 역기능에 대한 소비자운동으로 스스로 성숙한 소비자, 또한 광고제작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궁극적으로는 유능한 예비 광고인으로 직업교

  • [소셜 미디어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특징, 소셜 미디어 마케팅 현황,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사례, 소셜 미디어 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 미디어학 14권 4호, 한국일러스아트학회임승희,이현정.2013.“마케팅 영역의 소셜미디어 연구지식 구조분석”.마케팅연구 28권2호,한-9-국 마케팅 학회장윤희.2012.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성과에 관한 연구 포탈 광고 블로그 SNS채널의 특징과성과 비교를 중심으로. 디지털 정책연구 제 10권 8호.한국인터넷진흥원,2013, 2013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요약 보고서,미래창초과학부김종흠.2012. “인터넷 광고의 강제적 노출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웹콘텐츠 유

  • [소셜 미디어 마케팅(Social Media Marketing)]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특징, 소셜 미디어 마케팅 현황,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사례, 소셜 미디어 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 미디어학 14권 4호, 한국일러스아트학회임승희,이현정.2013.“마케팅 영역의 소셜미디어 연구지식 구조분석”.마케팅연구 28권2호,한국 마케팅 학회장윤희.2012.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성과에 관한 연구 포탈 광고 블로그 SNS채널의 특징과 성과 비교를 중심으로. 디지털 정책연구 제 10권 8호.한국인터넷진흥원,2013, 2013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요약 보고서,미래창초과학부김종흠.2012. “인터넷 광고의 강제적 노출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웹콘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