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인상과 신뢰도의 상관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후보자 선택 기준
당신의 선택은 ?
설문조사 결과
선택의 결과는?
후보자 선택 기준 여론조사
인상 처지수준을 위한 사전조사
인상 사전조사 결과
공약 처치수준을 위한 사전 설문
공약 처치수준을 위한 사전 설문-결과사전 설문 결과
A 실험 – 첫 번째 실험
첫 번째 A실험 결과
B 실험 – 두 번째 실험
두 번째 B실험 결과
B’ 실험 – 세 번째 실험
세 번째 B’실험 결과
B실험 B’실험 비교
최종 결과
본문내용
후보자 선택 기준 여론조사
광역단체장 후보의 어떤 면을 보고 지지하게 되었는지 알아본 결과,
서울은 '인물', 지방은 '소속 정당'이란 응답이 높았다.
강금실-오세훈 후보의 가상대결에서 강 후보를 지지한 응답자의 50%, 오 후보 지지자의 43%가 인물을 보고 선택했다고 답했다.


의문점: 사람의 인상도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칠까?

가설: 사람의 인상도 신뢰성에 영향을 미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조사] TV 맥주광고와 청소년 음주의 관련성 -TV 맥주광고의 시대 변화 분석을 통하여
  • 심리학』. 서울:박영사. 36-37.장휘숙 (2009). 『청년 심리학』. 서울:박영사. 43.탁영란윤이화안지연 (2007). 초기 청소년의 음주경험, 음주지식, 음주기대에 관한 연구. 『대한간호학회지』, 35-43.김종덕박경숙 (2008). 국내 텔레비전 광고의 감성적 소구에 대한 사회학적 탐색. 『기초조형학연구』, 179-89. SBS. 2012. 3. 9.에듀모아. http://www.edumoa.com맥주 저장에서 여과까지 전 공정의 온도를 0도 이하로 유지하는 ‘아이스 포인트 빙점

  • 사회행동(사회심리학)
  • 관계가 상호작용적이어서 서로 간에 영향을 주고 받지만, 사물지각에서는 그렇지 않다.이 같은 사회 지각은 타인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가 이루어지는 양상에 초점을 맞추는 인상형성(impression formation)의 문제, 타인 및 사회적 사건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가 처리되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는 사회인지(social cognition)의 문제, 그리고 타인의 행동을 보고 그 행동을 하게 된 원인을 추론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는 귀인(attribution)의 문제들로 탐구되어 왔다. 1.

  • 간호대 여학생의 외모관리행동, 자아존중감 및 자기효능감의 관계
  •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는 과 같다. 대상자의 소득대비외모투자비율과 자아존중감(r=.116, p=.060), 색조지출정도와 자아존중감, 의류지출정도와 자아존중감(r=.043, p=.490), 패션잡화지출정도와 자아존중감은 통계적으로 유의한 상관관계가 없었다.또한 대상자의 소득대비외모투자비율, 색조지출정도, 의류지출정도, 패션잡화지출정도과 자기효능감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는 과 같다. 대상자의 소득대비외모투자비율과 자기효능감, 색조지출

  • [사회복지] 단일사례설계 및 질적연구와 양적연구
  • 상관 연구: 두 개 이상 변인들 간 관계를 확인-인과-비교 연구: 실험 불가능한 상황에서 변인 간 인과관계 파악-실험 연구 -진실험 설계: 피험자의 무선배치 전제-실험 설계: 피험자의 비무선 할당을 전제-단일 피험자 연구: 단일 피험자를 대상 양적 연구의 일반적 절차연구 주제 영역 개념화→주제와 관련된 문헌 고찰→연구 절차 설계→자료 수집→자료 분석→자료 분석 결과 해석→결과 보고(3) 질적 연구의 유형과 기본 절차질적 연구 접근 유형: 현

  • [커뮤니케이션 연구방법론] 설문자와 피험자의 성차가 응답 결과의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 신뢰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 상관 관계가 존재한다면 그 크기는 어느 정도로 유의한지를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설정하였다. 설문지 배포주체의 성별이라는 변인과 조사 결과의 신뢰도라는 변인 사이의 상관관계를 기술하고, 관련된 이론으로 설명함으로써 향후 전개될 설문지 연구에서 수용자의 성실한 답변을 이끌어낼 수 있는 통제기제를 제안하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2. 시안적 연구문제의 서술(Tentative statement of the problem)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