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SNS의 정치적 활용과 그 영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NS란?
2.SNS의 정치적 활용과 그 영향력
3.SNS의 정치적 활용과 영향력의 긍정적 사례
4.SNS의 정치적 활용과 영향력의 부정적 사례
5.SNS의 정치적 영향력에 대한 다양한 평가
6.SNS 열풍으로 바라본 서울 시장 재보궐 선거
본문내용
팟캐스트 세계 1위
일반 유권자 가운데 600만명 가량이 한 번 이상 들어봄
여론조사기관 신뢰도 -85.1%
내곡동과 피부과로 서울시장 선거 승리로 이끔.
인터넷 세대, 젊은 층의 호응과 집결을 이끌어냄
오프라인 나는 꼼수다 전국 투어 콘서트가 불과 몇 분만에 매진
참고문헌
트위터분석
http://hoyakim.tistory.com/32
http://www.bloter.net/archives/79084 (그루터)
http://blog.tweetmix.net/52 (트윗믹스)
http://mushman.co.kr/2691738 (트윗믹스)
트위터의 암
http://news.donga.com/3/all/20111112/41822950/1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691581
트위터의 명과 암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13799&g_menu=020310&rrf=nv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8388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YG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YG 핵심역량,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분석및 향후 YG 경영전략 제안
  • 매스컴대사전, 1993.12., 한국언론연구원(현 한국언론진흥재단) >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마케팅 YG 엔터테인먼트는 국내 기획사 중 최초로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는 등 가장 발 빠르게 뉴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다른 경쟁사에 비하여 더욱 이러한 SNS, 트위터, YouTube등과 같은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마케팅방법으로 이슈화가 되곤 하였다. 특히 최근 싸이의 YouTube 글로벌 히트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 및 YG 레이블의 인

  • [매스컴]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와 저널리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정치 활동을 중심으로
  • 그와 저널리즘 :매스미디어를 뛰어넘는 블로거의 영향력2) 공론의 장으로서의 소셜 미디어 역할 확대제 4 장. 소셜 미디어의 정치적 활용1)사례 분석① : 광장의 승리, 오바마 대통령 당선과 소셜 미디어2)사례 분석② : 소셜 미디어의 승리 - 오바마 대통령, 미국 건강보험을마침내 개혁하다. 3)6월 2일 지방선거와 관련한 중앙 선거관리 위원회의 규제와 전망제 5 장. 결론참고문헌제 1 장. 서 론2008년 11월 4일, 미국 땅에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탄생

  • [A+] 매스컴과 현대사회 총정리 요약 중간+기말
  • 정치적 측면: 사회구성원에게 공평하게 전달, 평등주의 감정을 돋우어 국민들에게 ‘정보 민주주의’를 가능, 민주주의 발전 기여)(생활적 측면: 일기예보, 영화상영 안내, 백화점 세일정보, TV프로그램 안내, 사회제도의 운영에 도움, 비행기 운항일정 조정)(ex)주민등록 일체 갱신)(2) 역기능 : 매스컴이 특정 사건에 대해 충분한 설명 없이 혹은 의도적으로 사건을 국민들에게 알림으로써 심리적 긴장감 혹은 공포를 일으킴 (북한 이웅평 소령 비행기 귀

  • 인터넷 댓글의 피해사례와 대처방안 연구
  • 그러한 기여도에 대한 판단이 정치적, 사회적 의미를 지닐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온라인 미디어를 통한 토론공간이 직접적으로 사람들의 의견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여론에 영향을 주기보다는, 그러한 영향력을 의식한 사람들이 보이는 태도와 행동 변화가 여론의 동력이 될 수 있다는 뜻이다. 이용자는 온라인 미디어 토론 공간을 통해 읽게 된 여론 동향을 특정 집단에 한정시킬 가능성이 높으며, 미디어에 영향을 받는 의견이 다른 사람 모두가 아닌

  • [문화사회] 한류에 대한 문화적인 현상 분석과 현실의 한류에 대한 분석
  • 그동안 우리 대중문화의 확산을 이뤄냈고 이를 통해 경제적⦁문화적 차원의 많은 효과를 발생시켜 왔다. 경제적 차원의 효과는 해외의 대중들의 소비에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 것이다. 해외의 대중들은 한류를 통해 한국을 알게 되었고 그들은 한국의 문화를 소비하게 되었는데 해외의 대중들이 가장 일반적으로 소비하는 것은 바로 한국으로의 관광이다. 드라마 음악 영화 등을 통해 우리 대중문화를 접한 외국인들은 자국에서 수용하는데 그치지 않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