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변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변천요인
2.프로그램의 변천사 : 태동기
3.프로그램의 변천사 : 과도기
4.프로그램의 변천사 : 전성기
5.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변화
본문내용

시공간을 넘어선 스마트 기기의 등장 Entertainment Box


SNS의 활성화
즉각적인 feedback
여러 가지 의견 공유

프로그램 구성
- MC유재석
- 여러 명의 연예인들이 출연하여 MC가 진행하는 게임을 하며, 마지막에
투표를 통해 최종 탈락자를 선정하는 방식


프로그램과 시청자의 소통방법
- 탈락자 선정과정에서 약간의 영향, 시청 후 시청자가 시청자게시판에 의견을 개진
- 기획이나 제작과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함
- 일방향적 소통의 경향이 강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TV 프로그램에서의 신체이미지 관련 메시지가 여대생의 신체만족감 및 다이어트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여성의 다이어트와 섭식장애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 (1997;신미영)-섭식행동에 대한 다이어트 영향. 3요인 모형의 예언 검증(1996;최서영)-멜로 드라마의 이성애- 청춘의 덫을 중심으로 99년도 한국언론학회 발표논문(1999:하융 금)-잡지광고의 여성의 역할 이미지 및 그 변천에 관한 내용분석(1995:리대용, 김희정)-광고에서 나타난 신체가치관 연구 (1999:성영신)-Stomer & Thompson, 1996: Cusmano & Thompson=

  • 방송저널리즘에서 기자와 프로듀서의 역할에 관한 연구
  • 프로그램을 장기적으로 제작, 방송해 온 지속적인 활동의 결과물이다. 즉, 시사고발 프로그램, 시사다큐멘터리 및 심층보도 프로그램 제작 등의 왕성한 저널리즘적 활동을 함축한다.) MBC PD수첩팀 편, 2000, 『PD수첩과 프로듀서 저널리즘』 (서울:나남출판), pp.8∼9.1990년 초반의 경우 탐사 저널리즘에 대한 연구에서는 이러한 두 집단간의 구분이 명확하게 나타나고 있지는 않으나, 최근의 영상 미디어가 새로운 언어로 자리잡아 감에 따라 프로듀서들의

  • [대중문화와 매스컴] 비주류 토크쇼 `라디오스타`의 성공요인
  • 프로그램평균 이하들의 현재 최고의 인기 예능프로그램II 비주류의 주류화 도전과정에서 발생되는 에피소드MC들의 가공되지 않은 모습이 웃음코드‘1인자’ 유재석리얼예능의 성공적 시효VS평범한 남자들의 토크쇼메인 MC 쟁탈전토크쇼 + 리얼II 비판적 시각매스미디어의 폭력효과난무하는 막말과 사생활 침해라디오는 없고 TV만 있다?들리는 TV? 청취자 참여 코너 폐지III 비주류와 ‘막장’의 차이비주류를 표방하

  • [문화비평의이해] 한국 코미디와 개그에 나타난 정치성의 양상(대중과 사회적 분위기를 중심으로)
  • 미디어를 통해 다른 어떤 매체보다 영상에 더 친숙함을 느끼게 되었다. 이처럼 영상에 친숙함을 느끼는 대중들은 즉흥적이고 단순화된 자극을 선호하게 되었다. 이러한 대중들의 선호도 변화는 이야기 구조 중심이었던 코미디 프로그램을 짧은 말장난과 단편화된 이야기, 애드리브 중심이 되는 개그 프로그램으로 대체하도록 만들었다. 따라서 정치적 양상도 이야기가 중심이 되는 정치 풍자가 아니라 단발적인 인물 패러디나 상황 패러디로 바뀌게 되

  • 개그콘서트에 대한 고찰
  • 미디어에서 자주 등장하는 ‘애드립’ 이라는 용어도 바로 이러한 순발력에 기인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러한 순발력과 재치는 말로서 발휘되는 측면이 강하다. 개그콘서트 탄생의 주역인 개그맨 전유성씨가 바로 그 기발한 순발력의 선두주자인 것이다. 1.3.2 개그맨에게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오락 프로그램에서는 무엇보다 등장인물의 재량이 재미를 주는 가장 큰 요소로 지적된다. 따라서 개그맨들의 능력(순발력, 연기력)은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