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상품] 여행상품의 개념과 종류 및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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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상품] 여행상품의 개념과 종류 및 특성
목차
[해외여행상품] 여행상품의 개념과 종류 및 특성


목차

해외여행상품

Ⅰ. 여행상품의 개념

Ⅱ. 여행상품기획

1. 시장성
2. 영속성
3. 기업여건
4. 장래성

Ⅲ. 여행상품의 개발과 생산

Ⅳ. 여행상품의 종류

1. 패키지 투어
2. 주최여행
3. 수배여행
4. 포괄여행
5. 임의관광
6. FIT
7. FET
8. SIT
9. 고급형 상품
10. Full Bargain
11. Skeleton형 상품
12. DIY형 상품
13. Air Only

Ⅴ. 여행상품의 특성

1. 무형성
2. 소멸성
3. 계절성
4. 모방성
5. 상품차별화의 곤란성
본문내용


해외여행상품

1. 여행상품의 개념

관광 상품은 '여행상품과 관광에 유관되는 일체의 서비스'라고 말할 수 있지만, 범위를 아주 좁혀서 말한다면 관광 상품은 순수한 여행상품을 자칭한다.
한편 세계관광기구(WTO: World Tourism Organization)에서는 여행상품을 "여행목적지, 숙박, 교통시설, 보조 서비스, 관광매력을 결합시킨 것"(tourist attractions, accommodation, means of transport, supplements services and attractions)으로 정의하고 있다(한국관광공사, 1979: 6).
여행상품은 그 제조과정에 따라 기획상품(Planning made tour)과 주문상품(order made tour) 및 소매상품(retailer tour)이 있으며, 관광객의 구분에 의해 국내여행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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