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 청소년 성교육 실태와 성문화센터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청소년의 성교육 욕구도
2) 청소년의 성교육 실태
2. 본론
1) 청소년성문화센터의 목적
2) 서울시 청소년 성문화센터
3) 기관방문
4) 기관이 하는 일
3.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송파 청소년성문화센터'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기에 앞서, 청소년들의 성교육에 대한 욕구는 어떠한지 관련 자료를 통하여 알아보고, 현재 청소년을 위한 성교육의 실태는 어떠한지 학교, 청소년 관련 단체, 가정으로 나누어서 살펴보겠다.
1. 청소년의 성교육 욕구도
현재 학교 성교육은 사춘기 신체변화에 대한 과학적 지식과 성적 행동의 결과로 나타나는 위험을 부각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즉, 청소년기의 성적 관심이나 그에 따른 행동의 증가는 과학적 차원에서 성호르몬 분비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섣부른 성관계는 임신이나 질병의 원인이 됨을 강조함으로써 성인이 될 때까지 성적 행동을 절제해야 한다는 것이 성교육의 주된 내용인 것이다(박혜림, 2007).
성교육에 대한 청소년들의 욕구도와 관련하여 김혜원, 이해경(2000)은 선행연구결과들을 종합하여 청소년들이 받고 싶어 하는 내용을 크게 성지식과 이성관계로 나누고, 성지식과 관련해서는 남녀의 신체구조나 생리적 측면에 관한 것을, 이성 관계에서는 이성교제나 성관계에 관한 내용을 우선적으로 배우고 싶어 하는 것으로 파악하였다. 또한 김혜원, 이해경(2000)의 조사에서는 청소년들이 사춘기의 심리적 ‧ 신체적 변화, 임신과 피임에 대한 내용을 가장 많이 배웠으나 정작 이들이 원하는 내용은 이성 교제나 성행위, 임신과 피임, 성태도 및 가치관인 것으로 나타나 실제 받는 성교육의 내용과 원하는 내용 간에는 차이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윤리와철학] 윤리적 딜레마에 관한 분석
- [대중예술] 일본진출 성공 사례 - 보아(BoA), 동방신기
- 임상심리학자의 수련 모델과 한국 임상심리학자 양성과정과 관련지어 설명하고, 만약 자신이 앞으로 공부하게 된다면 어떤 과정을 선택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 개입이 필요한지 이유)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실천론_사회복지사들은 실천과정에서 다양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며, 자신이 클라이언트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경험하기에 책임 있는 자기 주장을 위한 연습과 점검이 필요하다 자신이 갖는 편견과 차별에 대한 태도를 점검, 자기 주장 정도를 점검해 제출하시오
- [점포개발] 점포설계의 순서, 정보수집, 건물현황조사, 임대차계약서
- [아동집단상담] 초등학생의 자신감향상 프로그램
- 본인이 거주하는 기초자치단체 (시, 군, 구) 내의 사회복지 사업법 제2조의 각 법률이 정하는 사회복지시설 현황을 조사 분석 하시오
- 사회복지행정의 정의 및 가치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