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적 UCC의 분류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1.상업적 UCC의 정의
1.2.연구 목적 및 의의
1.3.연구 설계 및 방법

2. 상업적 UCC의 유형분류
2.1. 상업적 UCC 현황
2.2. 상업적 UCC 분류

3.유형별 상업적 UCC 분석
3.1. 삽입형 상업적 UCC
3.2. 간접광고형 상업적 UCC
3.3. 공모전형 상업적 UCC
3.4. 홈쇼핑형 상업적 UCC

4.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소비자 정보원의 형태를 하고 동영상을 매개로 제공되는 디지털 컨텐츠
(2008,헌내기)


연구대상 상업적 UCC
연구범위 유명 포털 사이트 : 다음(www.daum.net)
동영상 전문 사이트 : 유투브 (www.youtube.com)
판도라TV 아프리카
상업적 UCC 전문 사이트 : 주인장 닷컴(www.juinjang.com)
연구방법 2007.08.~2008.05 위 사이트에 게시된 동영상의 내용을 분석
각 사이트에서 약 40개의 동영상 UCC을 분석 후 연구 문제 결과 도출
연구 문제 연구문제1. 전체 UCC 대비 상업적 UCC의 비율
연구문제2. 상업적 UCC 분석을 통해 유형 도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UCC 활성화 방안
  • UCC 활성화 방안Ⅰ. 서론초기 인터넷 환경은 빠르고 정확하게 양질의 콘텐츠를 찾아내는 정보 추구가 주요 목적이었다면 현재 인터넷 환경은 디지털 기기의 보급과 데이터 전송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멀티미디어가 중심이 된 오락 추구의 목적을 가진 환경으로 점차 진화해 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엔터테인먼트 및 여가생활 관련 시장이 온라인으로 이전되면서 이용자의 참여와 개방성을 가장 큰 특징으로 하는 웹 2.0 시대가 도래하였다. 웹 2.0 환경에

  • [대학국어] 이승철의 ‘소리쳐’와 Gareth Gates의 ‘Listen to my heart\` 표절 논란 해결 -다른 표절 논란작과의 비교를 통해
  • 상업적 홍보 유무 등을 전반적으로 따져 보았을때, ’소리쳐‘는 표절곡이다.4-2. 이승철 사례가 표절로 인정되었을 때 가요계에 미칠 영향선진국의 경우 한 창작물이 표절임이 발견되었을 때 그 창작물을 통해 얻는 수익을 모두 원작자에게 물어주어야 함은 물론이요, 창작자 자신의 경력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쳐 사실상 창작 인생을 종료할 수밖에 없다고 한다. 그러나 우리의 경우는 어떤가? 표절을 일삼는 모든 개인 및 단체들은 ‘대중은 무지몽매

  • [대학국어 소논문] UCC 동영상의 상업화 경향에 관한 연구
  • 분석했다. 또, UCC 동영 상처럼 사용자들이 적극적으로 생산하고 사용한다고 할 수 있는 네이버 지식in의 이용 양상에서 유추해 큐피 제도에서 나타나는 상업적 양상을 분석하였다.3. 연구 대상 UCC란 User Created Contents의 약자로 웹상의 사용자 제작물을 말한다. 여기서 사용자란 생활의 필요 및 흥미 등에 의해 인터넷을 사용하는 다수 대중을 이르는 말로 경제적 이윤을 목적으로 인터넷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작, 공급하는 사업자와는 구분되는 개념이다

  • [MIS] 인터넷 포털 현황분석 및 미래전망
  • 및 판매하는 새로운 시장이다. 전문서적, 학술논문, 서식, 연구보고서는 물론 일반 리포트에서 클립아트 이미지까지 전문 업체와 개인이 제작한 모든 범위의 독창적인 디지털 지식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유료, 무료로 제공한다. 기존에는 지식정보를 유통할 수 있는 방법이 제한적이었지만, 엄청난 네티즌을 보유한 포털과 결합함으로써 누구나 자신이 가진 디지털 콘텐츠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네이버 지식시장에는 현재 100만여 개의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II. 과 를 고려하여 모조품 소비 현상의 문화적 함의를 논술하시오. 1) 제시문 1사람들은 자신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유지하고 싶어 하기 때문에 자기가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식대로 다른 사람들도 생각하고 행동한다고 믿는다. 이러한 현상을 거짓 합치 효과(false consensus effect)라고 부른다. 우리가 헌법 개정에 찬성하거나 특정 정당을 지지한다면,다른 사람들도 우리처럼 생각한다고 믿는다. 어떤 일을 망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