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비교 문화적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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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논문 분석
2.크리에이티브 광고 차이 근거 이론
3.한국&미국의 광고 비교
4.결론 및 한계점
본문내용
권력을 적게 가진 구성원이 ‘권력이 불공평하게 배분되어 있다’는 것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예상하는지 정도를 의미.
권력거리 작은 나라 : 부하 직원이 상사에게 의존하는 정도가 약하다.
감정적 거리는 비교적 작은 편.

권력거리 큰 나라 : 부하직원이 상사에게 의존하는 정도가 높다. 위계 조직적 경향, 지위에 대한 의미 중요하게 받아들임.


공통점 : 동조현상(동일시). 친숙성
차이점 : 유교적 성향. 남성/여성주의
참고문헌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비교 문화적 접근>유현재,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조교수
<문화적 차이에 따른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광고 유형에 관한 연구>김종호, 서강대학교 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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