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관광의 기본요소와 장점(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패키지관광의 기본요소와 장점(이점)
목차
패키지관광의 기본요소와 장점(이점)




목차

패키지관광의 기본요소와 이점

Ⅰ. 패키지관광의 탄생

Ⅱ. 패키지관광의 기본요소

Ⅲ. 투어 오퍼레이터의 역할과 종류

Ⅳ. 패키지관광의 이점

1. 비용파악
2. 저렴한 가격
3. 보장된 수배
4. 보장된 참가
5. 관람
6. 시간절약
본문내용
패키지관광의 기본요소와 이점

1. 패키지관광의 탄생

패키지관광의 창시자는 토마스 쿡(Thomas Cook)이다. 그는 1841년 금주동맹에 참가하는 570명을 태울 수 있는 기차를 전세 내었다. 이것은 후에 패키지관광의 기준이 되는 교통수단(40마일의 철도여행), 식사(점심식사와 차), 유흥시설(찬송가 밴드), 행사(금주회의), 에스코트 서비스(토마스 쿡 자신) 등이 여기에 포함되었다.
이 여행의 성공과 계속적인 여행서비스는 토마스 쿡으로 하여금 세계최초의 여행사를 차리게 했으며, 사람들을 해외여행으로 이끌었다. 1856년 토마스 쿡은 유럽행 그랜드관광을 처음으로 시도하기에 이르렀다.
1860년대 후반에 토마스 쿡 여행사는 나일강 유람선과 인도로 가는 철도여행, 미국가이드가 함께 수행하는 여행을 제공하였다. 그 밖에도 토마스 쿡에 의해 처음으로 시도된 것으로는 여행브로셔, 여행일정표, 그리고 공급자들에 대한 보증금제도 등을 들 수 있다.

2. 패키지관광의 기본요소

패키지관광은 여러 공급자들에 의해 제공되는 몇 개의 여행요소를 결합시켜 단일상품 및 단일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토토와 미디어와의 관계
  • 요소는 철저하게 배제된다. 그 결과 스포츠는 항상 기록향상과 목표성취를 위해 투쟁적이고 험난한 고통을 극복하고 노력 할 것을 강요당하고 이것이 스포츠 활동의 중심적 가치가 되어 왔다. 우리는 스포츠를 하던 사라들이 이러한 스포츠로부터 탈퇴하고 그것을 기억하면서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놀이적 스포츠의 본질적 세계로부터 멀어져 가는 것이다. 스포츠팬의 관점에서는 선수들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일궈낸 그들의 성과에

  • [호텔관광]호텔식당 경영의 효율성 제고에 관한 연구
  • 장점을 인식하고 식음료부문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 호텔 경영에 있어서 호텔의 식음료 수입은 호텔 성공의 중요한 구성요소라고 할 수 있다. Elmont는 관광과 음식 서비스의 관계를 논하면서 관광개발의 일부분으로서 음식 서비스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오락과 음식에 있어서는 전문적인 연구기관을 두어서라도 국제 기준을 넘는 맛과 미각으로서의 식도락관광에 적합한 관광시설이 갖추어져야만 한다.가령, 프

  • [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의 모든것-정의부터 마케팅트랜드분석까지
  • 관광마케팅1. 관광마케팅의 기본적이해(1) 관광마케팅의 정의(2) 관광마케팅의 기본개념(3) 관광 산업의 개념과 특성(1) 관광마케팅의 정의1) 크리펜도르프에 의하면세분시장의 욕구를 최대한 만족시키고 적절한 이윤을 얻기 위하여 공 사기업이 지방, 지역, 국가와 국제등 각 수준에 따라 기업정책을 체계적 조정적으로 수행하는 것으로 정의하였다. 단일조직내의 정책집행이 아니고 몇 개의 관광 관련조직의 연합에 의한 정책이고, 세분시장

  • [관광학] 인터넷여행사의 여행상품 분석 및 미래상품개발
  • 요소 중의 하나이다. 인터넷여행사가 가격 면에서 오프라인 여행사보다 저렴하다고 하지마는 실제로 가이드가 함께하는 완전한 패키지의 경우 오프라인 여행사가 가격이 저렴하다. 패키지라는 상품의 특성 때문인데, 오프라인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패키지는 단체로 하공과 호텔, 관광지들로부터 단체할인을 받기 때문이다. 또 이런 패키지의 경우 앞서 말한 서플라이어들로부터 약간의 커미션도 받기 때문에 단체 패키지의 가격을 낮출 수 있는 것이

  • [국제관광] 일본의 관광정책
  • 관광 관련 정책등에 대한 관련에서의 고찰은 그 자체가 바로 일본 사회․문화에의 기본적 이해로 연결되고 그것은 다시 사회문화현상인 관광에로의 연결이 되기 때문이다.연구목적- 우선 일본이란 이름을 맨 처음 들었을 때 떠올리는 이미지는 누구나 에게 크게 다르지 않다. 지리적으로는 섬나라라는 것, 세계적인 2차 산업 브랜드를 가진 곳, 미소와 친절이 떠오르는 나라 정도일 것이다. 이러한 점들은 일본의 산업의 주요한 요소로서의 2차 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