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동화를 중심으로 유아기 만3세~5세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하여 언어영역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의 각각 활동예를 두 세가지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1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 목차
-
1. 문학지도 시 동화를 중심으로 유아기(만3세~만5세)의 발달적 특성
2. 도서 내용
3. 언어영역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의 각각 활동 예
- 본문내용
-
1. 문학지도 시 동화를 중심으로 유아기(만3세~만5세)의 발달적 특성
주변 세계에 대한 호기심이 증가하면서 "이게 뭐야?""왜 그래?"라는 질문을 많이 하게 된다. 때문에 간단한 개념을 익히는 그림책이나 지식정보 그림책들이 유아의 다양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기에 적당하다. 상상 놀이를 통하여 주변 세계를 배우게 되는데, 이것은 언어 발달과 함께 역할 놀이, 사회극 놀이로 발전을 한다. 때문에 장난감과 동물이 의인화된 환상그림책을 좋아하게 되는 것이다. 어휘수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운율, 유머, 반복과 구성이 점증적인 이야기를 즐거워한다. 만 3세경부터 자율성에 대한 욕구가 강해지면서 "내가 할 거야."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된다. 자립심을 다룬 그림책들을 많이 읽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5~6세경에는 칭찬과 벌을 통해 도덕성이 발달하기 시작하므로, 권선징악을 다루는 전해동화가 호소력을 갖게 된다.
2. 도서 내용
외눈박이 한세
곽재구, 미세기, 1997
지리산 산골 마을에 사는 아기고양이 한세는 눈이 하나밖에 없다.
- 참고문헌
-
곽재구, 외눈박이 한세, 미세기, 1997
서정숙(1999). 부모의 책 읽어주기, 창지사
김현희(1995). 아동의 문학작품에 대한 반응 - 이론적 고찰. 양옥승 편. 탁아연구 Ⅱ : 교육적 접근. 서울 : 양서원.
박춘식(1985). 아동문학의 이론과 실제. 서울 : 학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