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래포(rapport)로 인간관계 형성 및 리더십 향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1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양시간에 발표자료로 사용한 파워포인트 파일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을 효과적으로 하는 스킬과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요인에 대해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와 본문일부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평가 받은 자료로서 도움이 되실거라 확신합니다^^
목차
커뮤니케이션이란?
커뮤니케이션의 장애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
경청의 중요성
경청의 4요소
4가지 수준의 경청
경청의 종류
효과적인 Listening의 요소
경청의 기술
적극적인 경청기법
판단(평가)하지 말고 관찰하라
생각, 해석이 아니라 느낌을 표현하라
공감하며 듣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 구별하기

rapport란?
rapport 형성에 필요한 것
rapport 형성 skill
래포 형성의 예
언어적 매칭에서의 rapport skill
평판의 3요소
본문내용
본문내용 중 일부

커뮤니케이션의 사전적정의

어원은 라틴어의 '나누다'를 의미함.

신(神)이 자신의 덕(德)을 인간에게 나누어 준다거나 열(熱)이 어떤 물체로부터 다른 물체로 전해지는 따위와 같이, 넓은 의미에서는 분여(分與)·전도(傳導)·전위(轉位) 등을 뜻하는 말이지만, 근래에는 어떤 사실을 타인에게 전하고 알리는 심리적인 전달의 뜻으로 쓰인다. 

커뮤니케이션의 장애물

1.목적의식의 부족
송신자가 의사를 전달하려는 명백한 목적이 없을 때 메시지의 내용이
명확하게 나타나지 않는다.

2.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부족
송신자의 부적절한 단어 선택, 문법상의 문제, 서투른 메시지 전달,
서투른 문장력이나 언변 등은 수신자의 메시지 이해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rapport란?

주로 두 사람 사이의 상호신뢰관계를 나타내는 심리학 용어로 “마음의 다리”를
걸치는 것.

상대와 신뢰감이 있는 상태. 공통의식과 공감에 의해 뭔가 협력 관계가
이루어진 듯한 신뢰감이 있는 상태

*관계 형성과 유지의 비결이며, 사람들을 함께 결합시키는 접착제

*래포를 배우는 마법의 약은 없다. 직관적으로 배우는 것

*서로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는 신뢰 유지되는 것
참고문헌
자기계발을 위한 코칭리더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 교육 현황
  • 리더십 기초과목, 리더십 연계전공을 개설하는 등 교과 과정을 개편하였으며, 멘토 프로그램, 리더십훈련 그룹 육성 등 재학생 대상의 각종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2004년 9월에는 기존의 리더십센터를 숙명리더십개발원으로 확장해 백주년 기념관으로 이전하였다. 숙명리더십개발원은 리더십개발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기획, 네트워크 구축 및 추진을 담당하며 숙명리더십 확산에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또한 리더십 교양학부를

  • [관광경영학] 기업조사-삼성서비스아카데미
  • 및 교육생 서로에 대한 이해-팀빌딩 활동1.5 HSensible Scene-서비스의 개념과 고객만족 창출의 길-CS 경영의 필요성 및 중요성-에버랜드 고객감동 경영사례 소개2.0 HCourteous Scene(친절 이미지)-Image Making의 기본-호감 가는 얼굴 이미지 만들기-일반 비즈니스매너와 상황별 접객매너3.5 HEmotional Scene(감성인의 대화법)커뮤니케이션-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유지를 위한 고객의 1:1 친밀감 표현 스킬7.0 H텔레커뮤니케이션-전화응대시의 기본 매너-실전

  • [인적자원관리] `굿윌헌팅`을 통해 본 인적자원개발
  • 인간행동」명경사, 2004김민수・김성국 「이슈중심 인사관리」삼영사, 2004천면중・허명숙 「지식경영시스템」 한경사, 2005 나일주・임철일・이인숙 「기업교육론」학지사, 2003Weyne WeitenMargaret A. Lloyd「Psychology Applied to Modern Life」Thomson, 2004 한국경제신문 (2007년 5월 7일)- 참고 웹사이트 - LG경제연구원 www.lgeri.com 「해외 선진 기업은 인재를 이렇게 확보한다」2006「사람을 통한 기업경쟁력 확보의 길」2007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기업 내 멘토

  • [자기 계발과 코칭리더쉽] CL(Chonnam Leader)
  • 스킬에 대해알기2.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 구체적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익히기3. 상대방의 말을 듣고서 이해와 공감하기, 또한숨은 뜻과 숨은 기분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고 이를 활용하기.4. 인간관계의 기본인 Rapport 형성 스킬을 익혀 신뢰감을 얻고 훌륭한 커뮤니케이터로서의 기본적 자질을 향상시키기학습목표chapter 10.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래포로좋은 인간관계 유지하기실습: 커뮤니케이션에서 “나”를 배제한 채 말하기두

  • 2019년 방송대 전략적간호관리) 1. 간호사의 이직에 미치는 요인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이직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 간호사의 이직을 줄이는 방안, 전략적간호관리 2. 전략적간호관리 목표관리 시스템, 현재 우리나라의 목표관리 시스템에서는 원래의 취지와는 다르게 결과에 의한 성과만을 중시하는 경향 극복방안, 전략적간호관리, 목표관리 시스템, 목표관리시스템
  • 인간관계2. 간호사의 이직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 3. 간호사의 이직을 줄이는 방안 논의1) 간호 업무 환경 개선2) 적절한 성과 보상3) 커뮤니케이션 교육4) 간호관리자의 효과적인 리더십 5) 간호사들의 스트레스 관리6) 합리적인 선발 및 배치2 전략적간호관리: 현재 우리나라의 목표관리 시스템에서는 원래의 취지와는 다르게 결과에 의한 성과만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어서, 인간존중, 인간관례형성 및 부하직원의 육성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