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광고 속 성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⑴ 동화
⑵ 성차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
⑶ 일반적인 성 상품화
본 론
⑴ 성 상품화
⑵ 광고 속 성 상품화
⑶ 성 상품화와 구매율 인식조사 결과
⑷ 관련 광고 규제 법규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여자는 남자보다 머리가 나쁘다?
19c 후반 심리학은 성차연구를 하기 시작했고 여성이 지성에 약하고 감정에 강하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여성의 뇌에서 그런 결함을 밝히고자 했다. 많은 연구자들은 남성의 뇌 용량이 여성보다 크고 따라서 남성이 여성보다 영리하다는 주장을 내놓았다.
일부 연구자들은 같은 남성이라도 키와 몸무게에 비례해 뇌의 크기가 각각 다르다는 점을 밝혀냈다. 그리고 뇌의 무게와 몸무게의 비율을 따져볼 때 상대적으로 여성의 뇌가 더 무겁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2002년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 행한 연구에 따르면 천재 아인슈타인의 뇌는 일반인 뇌의 평균 무게보다도 가벼운 것으로 밝혀졌다.
- 참고문헌
-
「광고 비평」,한나래, p. 152.
신선미, 정태연 (2005). 성 상품화에 대한 인식: 상품화의 유형, 대상자 및 평가자의 성별 에 따른 차이. 한국심리학회지 여성, 10(5), 603-617.
광고 속의 성 상품화 ☺
박충선, 정연숙 (2004). 대학생의 광고에 반영된 성상품화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소비주의 성향과의 관계. 대한가정학회지, 42(3), 79-90.
성 상품화에 대한 인식: 상품화의 유형, 대상자 및 평가자의 성별에 따른 차이.
선정광고 추방을 위한 시민운동의 필요성, e_library,
(http://blog.naver.com/e_library?Redirect=Log&logNo=120055019971)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http://www.karb.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_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 [공공경제] 외부불경제와 정부실패
- 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코디네이터미학_패션의 유행경향은 과거의 유행이 다시 나타나거나 현대에 맞춰 재해석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향을 레트로 라고 하는데 현대복식의 변천사를 통해 현재에 다시 유행했으면 좋겠다고 판단되는 의상스타일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1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