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광고 속 성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⑴ 동화

⑵ 성차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

⑶ 일반적인 성 상품화

본 론

⑴ 성 상품화

⑵ 광고 속 성 상품화

⑶ 성 상품화와 구매율 인식조사 결과

⑷ 관련 광고 규제 법규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 여자는 남자보다 머리가 나쁘다?
19c 후반 심리학은 성차연구를 하기 시작했고 여성이 지성에 약하고 감정에 강하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여성의 뇌에서 그런 결함을 밝히고자 했다. 많은 연구자들은 남성의 뇌 용량이 여성보다 크고 따라서 남성이 여성보다 영리하다는 주장을 내놓았다.
일부 연구자들은 같은 남성이라도 키와 몸무게에 비례해 뇌의 크기가 각각 다르다는 점을 밝혀냈다. 그리고 뇌의 무게와 몸무게의 비율을 따져볼 때 상대적으로 여성의 뇌가 더 무겁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2002년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 행한 연구에 따르면 천재 아인슈타인의 뇌는 일반인 뇌의 평균 무게보다도 가벼운 것으로 밝혀졌다.
참고문헌
「광고 비평」,한나래, p. 152.
신선미, 정태연 (2005). 성 상품화에 대한 인식: 상품화의 유형, 대상자 및 평가자의 성별 에 따른 차이. 한국심리학회지 여성, 10(5), 603-617.
광고 속의 성 상품화 ☺
박충선, 정연숙 (2004). 대학생의 광고에 반영된 성상품화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소비주의 성향과의 관계. 대한가정학회지, 42(3), 79-90.
성 상품화에 대한 인식: 상품화의 유형, 대상자 및 평가자의 성별에 따른 차이.
선정광고 추방을 위한 시민운동의 필요성, e_library,
(http://blog.naver.com/e_library?Redirect=Log&logNo=120055019971)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http://www.karb.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성상품화]광고에 나타난 여성의 성상품화 분석
  • 광고14b. 매스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광고14c. 유료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관계14③ 기능 (정기능과 역기능)14④ 광고속의 여성 상품화와 그 문제& 영향.15a. 여성의 성 상품화.

  • [광고속여성남성] 광고에 나타난 여성성과 남성성에 대한 인식 분석
  • 광고들을 모아놓은 이 사이트는, 월별로 네티즌들이 투표로 우수광고를 선정하기도 한다. 이 외에 NGTV(www.ngtv.com)도 참조하였다.2. 고정관념의 반영, 고정관념의 확산광고를 통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난 한가지는, 여성(그리고 남성)에 대해 일면적이거나 전형적인 모습만을 과장하여 부각하는 측면과 자아에 대한 긍정적인 고민을 이끌기보다는, 실제의 자신을 타인의 시선 속에서 규정하도록 하는 측면이다. 이런 전형화된 모습은 대상여성의 연령

  • [광고학] 성적소구 광고의 효과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목 차Ⅰ.서론1. 연구 목적2. 연구 범위 및 방법Ⅱ.본론본론1.성적소구광고1. 성적소구광고의 개념2. 효과(1) 긍정적 효과에 대한가설(2) 부정적 효과에 대한 가설3.문제 제기본론2. 개선방안1.제품과 관련된 광고제작2. 법적규제Ⅲ.결론1.요약2. 연구 의의 및 한계Ⅰ.서론1. 연구목적광고는 오랜 세월부터 인간의 삶속에 존재해 왔다, 오늘날의 자본주의 사회에서 광고의 영향력은 더욱 대단하며 기업들은 조금이라도 더 많은 고객을 끌어들이

  • [성상품화] 성의 상품화의 현황과 영향
  • 광고에서의 성적소구가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킬 것인가 혹은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킬 것인가의 여부는 성적인 표현과 광고되는 제품과의 적합성이나 관련성에 달려있다.2. 성의 상품화의 원인광고에서 성적인 소구방법이 많이 쓰이고 있는 이유는 성적소구는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문화권에서 역사적으로 금기 시 되어왔고 사회적으로 구속되어왔다. 그러나 이러한 성적표현을 부정적으로 보고 통제하는 것은 필요시 상의 호기심을 일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여성교육론 공통]여성문화 혹은 여성과 가족과 관련된 주제를 하나 선정하여,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 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 - 성 상품화 Ⅱ. 본론1. 여성 성 상품화의 개념1) 성 상품화의 정의2) 성 상품화의 역사2. 여성 성 상품화의 배경과 원인1) 성 상품화의 사회적 배경 2) 성 상품화와 자본주의 3) 성 상품화와 아노미 현상 3. 쉽게 접할 수 있는 여성 성 상품화의 현실1) 성매매와 성 상품화(1) 성매매의 개념(2) 성매매의 현황 2) 대중매체 속 성 상품화(1) 방송 프로그램 속 여성의 성 상품화 (2) 광고 속의 여성의 성 상품화(3) 여자 아이돌의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