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커뮤니케이션-표현의 자유와 현실참여의 UCC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UCC 란?
2.표현의 자유와 현실참여의 UCC
3.문제점 및 한계
4.해결방안
5.UCC의 전망과 미래
6.토론
본문내용
1. 2005년 주류로 등장
2004년 등장한 웹 2.0이라는 시대 트렌드에 의해 이름을 찾게 되고 재조명

2. 엔터테인먼트의 속성
최근 생산 UCC는 주로 엔터테인먼트 속성
'논다' 라는 의미에 수반되어 있는 '자발성'

3. 이용자에 의해 생산되는 콘텐츠
미디어 생산의 민주화를 반영



신도림 성추행 동영상은 일반시민이 휴대전화로 촬영한 영상으로서, 촬영자가 직접 인터넷의 모 카페에 영상을 올림. 많은 사람들이 이 영상을 접하게 되었고, 사회적 문제를 다루고 있다는 주장에 의해 TV뉴스보도로 이어짐


신도림 성추행 동영상은 일반시민이 휴대전화로 촬영한 영상으로서, 촬영자가 직접 인터넷의 모 카페에 영상을 올림. 많은 사람들이 이 영상을 접하게 되었고, 사회적 문제를 다루고 있다는 주장에 의해 TV뉴스보도로 이어짐


입소문 마케팅
(Word Of Mouth Marketing)


정보 제공자 중심으로 확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책학] 인터넷 허위사실 유포의 해결을 위한 정책과정
  • 사이버 모욕죄 입안과 인터넷 실명제 확대는 적극적으로 고려되어 최선의 수단으로 선택되었다.4. 정책마련 대안의 현실적 제약1) 사이버모욕죄 표현의 자유의 제한은 표현의 보호영역을 전제로 하므로 그 제한에 앞서 표현의 자유의 보호영역을 먼저 설정한 후, 사이버모욕죄 신설이 표현의 자유가 보호하고자 하는 보호영역을 제한하고 있는지를 판단해 보아야 하는데 보호영역에 관한 문제는 법률의 문제가 아니라 헌법적 해석을 통해 결정되므로

  • [경영학] [e비즈니스](주)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e비즈니스전략(A+리포트)
  • 표현 공간이 미니홈피를 중심으로 사용자들이 직접 올린 다양한 콘텐츠가 핵심이 되는 대표적 1인 미디어 서비스이다. 대표적인 싸이월드 UCC 서비스로는 약 5분 분량 동영상을 무제한 업로드하고 편집할 수 있는 싸이월드 동영상 서비스 회원들이 음식점이나 공연장 등 공간 및 지역에 대한 경험을 올리고 공유하는 싸이월드 지도 회원간 생활정보를 공유하는 싸이월드 광장 ‘정보&리뷰’ 등이다. Ⅲ. 현황 및 상황1.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의 현황설

  • [광고론] 칸느 광고제, 한국 광고의 현재 위치와 전망
  • UCC 형식을 통해 ‘백부장의 굴욕’ 이라는 시사프로그램 같은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인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광고 캠페인 역시 기존 광고의 전형성을 탈피한 새로운 형태의 광고라는 평을 받으면서 최고의 화제작으로 꼽혔다. 이러한 현상은 2007 칸느 광고제에서 필름 부문 대상을 차지한 도브 광고의 ‘진화(evolution) 편 같은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의 흐름과도 맥락을 같이 하는 것이다. 위의 두 광고만 보아도 우리나라 크리에이티브의 특징이 더

  • 소셜네트워크(SNS) 서비스의 현황과 사례분석
  • 표현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여론 독점과 조작 등이 수월하게 이루어질 수 있게 됨에 따라 이제 어디서나 빅 브라더의 실체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을지 모른다. 우리 사회를 편리하고 윤택하게 진화시켜 주고있는 인터넷과 정보 네트워크 사회에 나타나고 있는 병폐와 부작용에대해 진지한 성찰이 필요한 시점이다.*참고문헌-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디지털 컨버전스 기반 미래연구’, 2010- 장석권, ‘개방형 IPTV 생태계를 위한 원칙과 상생방안

  • [인터넷실명제] 사이버모욕죄에 대한 찬반 분석과 견해
  • 사이버모욕죄 신설이 반대론자의 주장대로 표현의 자유를 제한하는 법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본 론Ⅰ. 인터넷실명제(사이버모욕죄)의 개념과 효과1. 인터넷실명제란인터넷실명제란 인터넷을 통해 글을 올리기 위해서는 실명확인부터 거쳐야 올릴 수 있게 된다는 말이다. 사람들이 많이 하는 싸이월드에 대해 생각해 보면 싸이월드는 실명과 비실명이 공존하는 곳이라 할 수 있다. 사람들은 로그인 이후에 친구들의 미니홈피에 실명으로 글을 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